에이디링크, TTTech Auto의 전략적 투자와 함께 ZettaScale Technologies 분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ettaScale, 로봇 공학 및 자율주행 차량용 미들웨어 개발 주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ZettaScale Technologies가 TTTech Auto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또한 ZettaScale Technologies는 에이디링크에서 분사됐으며, 로봇 공학 및 자율 주행 차량용 미들웨어 개발에 주력한다.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의 ZettaScale Technologies가 TTTech Auto의 전략적 투자를 받고, 분사됐다. [사진=에이디링크]

이번 투자를 통해 ZettaScale Technologies는 지난 5년 동안 에이디링크의 파리에 위치한 Advanced Technology Office에서 개발 및 성장한 엣지 컴퓨팅, 로봇 공학 및 V2X 중심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

에이디링크 Jim Liu CEO는 “ZettaScale의 분사는 2022년의 중요한 단계였다. ZettaScale은 이제 운송, 로봇 및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포함한 엣지 컴퓨팅의 각 주요 시장에서 독립적인 재정 자원과 강력한 기반을 갖춘 별도의 비즈니스가 됐다”고 말했다.

ZettaScale Technologies의 오픈 소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미션 크리티컬 시장을 위한 OpenSplice DDS(데이터 배포 서비스)와 로봇 공학 및 자율 주행 차량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Eclipse Foundation에서 주관하는 Cyclone DDS 및 Zenoh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TTTech Auto 파트너십을 통해 시리즈 자동차에 사용하기 위한 ISO 26262 인증 DDS인 Motionwise Cyclone DDS가 탄생된다. 이 제품은 Cyclone DDS와 TTTech Auto의 TSN(Time-Sensitive Networking) 및 Motionwise 실시간 소프트웨어 제품을 통합하며, 로봇 운영 체제(ROS2), Adaptive AUTOSAR 및 Zenoh를 비롯한 기존 소프트웨어 스택과의 호환성을 유지할 예정이다.

TTTech Auto 및 TTTech Group의 Georg Kopetz CEO는 “우리의 안전한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MotionWise와 Cyclone DDS는 다가오는 자동차 시장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한다”면서, “ZettaScale과 공동으로 개발한 MotionWise Cyclone DDS는 유연하고 안전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배포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파트너십은 견고하고 미래 지향적인 자동차 가치사슬(Value Chain)을 목표로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에이디링크의 최신 발전을 나타낸다. 이는 ROS 및 Autoware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시작해, 차량 내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위한 AUO 및 차량용 하드웨어 개발을 위한 ARM과의 파트너십 및 SOAFEE(Scalable Open Architecture for Embedded Edge) 플랫폼을 통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로 확장됐다. TTTech와 그 핵심 기술인 TSN 및 자체 전략적 파트너를 생태계에 도입하면 각각의 역량이 더욱 강화돼 차세대 차량, 운송 시스템 및 로봇 공학 제작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ZettaScale Technologies의 Angelo Corsaro CEO는 “에이디링크의 Advanced Technology Office는 로봇 공학, 인공 지능 및 물리적 시스템의 융합을 위해 안정적인 미들웨어 및 연결 기술의 필요성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기업”이라며, “TTTech Auto 여정의 다음 단계를 위해 함께할 파트너로 추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들의 전문 지식과 전망은 모든 사람과 장치에 무제한 연결 및 연산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미션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