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기업 그로와트(Growatt)가 브랜드 인지도‧만족도‧시장 확대‧제품의 신뢰도에서 인정받아 글로벌 마켓리서치 기관인 EUPD Research가 주최한 ‘Top Brand PV Inverter’로 선정됐다.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기업 그로와트(Growatt)가 브랜드 인지도‧만족도‧시장 확대‧제품의 신뢰도에서 인정받아 글로벌 마켓리서치 기관인 EUPD Research가 주최한 ‘Top Brand PV Inverter’로 선정됐다. [사진=그로와트]](/news/photo/202206/46352_47905_144.jpg)
EUPD Research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 제품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Top Brand PV Inverter’로 그로와트가 선정됐다”며, “유럽, 남미, 아시아, 남아프리카 등 총 19개국에서 태양광 설치 기업들로부터 인정받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EUPD Research에 따르면 그로와트는 독일, 네덜란드, 헝가리, 이태리, 폴란드, 스칸디나비아, 호주, 멕시코, 콜롬비아, 브라질, 인도, 베트남 및 기타 국가들의 치열한 태양광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로와트 글로벌 마케팅 리사 장(Lisa Zhang) 디렉터는 “다양하고 오랜 경험을 통해 그로와트의 R&D팀은 차세대 인버터의 안전에 대한 기능, 지능형 솔루션, 에너지 효율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를 이뤄냈다”며, “그로와트의 새로운 인버터 X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 높은 효율, 간편하면서도 뛰어난 O&M 기능이 특징으로 배터리 연계형 인버터인 MIN 2500-6000TL-XH는 ‘PV magazine award’를 수상했고, 상용 인버터 MAX 시리즈는 여러 안전, 성능 테스트에서 1등급을 획득한 제품에게만 수여되는 TUV Rheinland ‘All Quality Matters’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리사 장 디렉터는 “그로와트의 탄탄한 글로벌 공급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로 전세계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PV 솔루션을 간편하게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전세계 고객들의 그린에너지로의 전환과 전기요금 절감을 위해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IHS markit에 따르면, 그로와트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 글로벌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3.7%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일반 상업용 태양광 인버터 부문에서도 세계 Top 5 내에 랭크돼 있다. 현재 그로와트는 전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누적판매 380만대, 누적설치용량 40GW를 달성했다. 매년 총 매출액 6.1%를 R&D에 투자하며 R&D 연구 인력 600명 이상이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에 나서고 있는 그로와트는 매해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