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제주은행과 사회공헌사업 전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7.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제주에너지공사(사장 직무대행 윤형석)와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 봉사단은 지난 22일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기부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은행,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신창리사무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

에너지빈곤층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사업은 올초 공사에서 개발 및 운영 중인 8개 마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사업과 관련된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제주은행과 매칭 형식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추진된다.

공사와 제주은행이 기탁한 선풍기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폭염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장애인 43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에너지공사 고영준 기획관리팀장은 “협소한 공간에 지내는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은행 문종일 봉사단장은 “좁고 더운 주거환경에 선풍기 없이 생활하시는 많은 어르신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선풍기가 더위 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외로운 마음도 함께 날려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제주은행과 협력 하에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