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캄, 선박용 수냉식 배터리시스템 ‘KOL’ 2021 DNV 인증 획득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8.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용이성, 운영 안정성 등 엔진 스타터 위한 최적의 동력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코캄이 최근 글로벌 리튬이온배터리 솔루션 공급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며, 점차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하는 선박시장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코캄의 선박용 수냉식 배터리시스템 ‘KOL’이 개정된 2021 노르웨이선급(DNV)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코캄]
코캄의 선박용 수냉식 배터리시스템 ‘KOL’이 개정된 2021 노르웨이선급(DNV)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코캄]

코캄은 자사의 선박용 수냉식 배터리시스템인 ‘KOL(Kokam Offshore Liquid-cooled battery system)’이 개정된 2021 노르웨이선급(DNV)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발표했다.

KOL의 우수한 밀폐 처리기술은 개정된 테스트를 포함하는 엄격한 산업 표준을 충족함으로써 리튬이온배터리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증한다.

KOL은 상업용과 특수 선박의 연료절감 및 내연기관이나 발전기의 수명 연장을 가능하게 한다. IP56 등급으로 화재 전이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고, 오용이나 부적절한 작동으로 인한 특정 셀의 열 폭주시에 주변 셀로 전파되지 않도록 설계됐다.

코캄 홍인관 CMO는 “DNV 인증을 획득한 KOL-시스템은 다양한 전압과 에너지나 전류 용량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도록 설계된 배터리 모듈들로 구성된다”며, “구성의 유연성과 최적화된 크기 덕분에 공간에 제약이 있는 곳에서의 설치가 용이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KOL의 고출력 특성은 엔진 스타터를 위한 최적의 동력원으로 사용된다”며, “장기적 운영 측면에서 신뢰할만한 에너지원으로도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