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AI 사업 분야 확대로 반기 매출 47% 증가… 흑자 전환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08.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센서 및 비전검사 등 공급 통해 137억 매출 달성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AI 전문기업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이 반기 137억원 누적 매출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라온피플은 골프센서 및 비전검사 등 AI 사업 분야 확대로 137억 매출 달성하며 흑자로 전환했다. [사진=utoimage]

8월 12일 공시를 통해 라온피플은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이 47% 증가했고, 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송경서·류가형 프로골퍼와 ‘AI 골프레슨 솔루션 개발 협약’을 체결해 관련 사업분야를 확대 중이며, 국내시장에서 쌓은 골프센서 개발 노하우 및 업력 기반 유럽시장을 겨냥한 골프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또한 ‘AI 비전검사 사업’에서도 신규 계약을 해내는 등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며 기업 성장동력을 강화 중이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올해 매출과 이익 극대화에 앞서 기업 신뢰도 회복을 위해 3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과 주식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단행했다”라며, “주주들과 함께 성장하는 주주친화 정책 지속과 더불어 신규 사업 관련 역량 극대화 및 성장 가속화를 통해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온피플은 주식소각 결정 공시에 따라 8월 12일 자사주 전량 소각을 완료했고, 향후 다양한 주가부양 정책 추진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