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2022 우수디자인 상품 ‘브랜드 디자인 부문’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08.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리뉴얼로 심볼, 로고 등에 기업 이미지에 맞는 직관적인 디자인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2022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선정’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고 지난 8월 23일 밝혔다.

이에이트는 시각·정보디자인 영역서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사진=utoimage]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D심볼을 부여하는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이에이트 통합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실제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디지털 트윈을 기업로고와 심볼, 제품 브랜드디자인 등 각 요소가 유기적인 연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특히 무형의 요소인 디지털 트윈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365개의 선’을 조합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이사는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중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자 올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라며, “본질과 현상을 다각도로 탐구하는 이에이트의 브랜드가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리뉴얼된 이에이트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에도 순차 적용되는 중이다.

한편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제품디자인 △시작/정보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서비스/경험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등 7개 영역서 각 세부 부문들에 대해 GD를 가려내며, 선정상품에는 GD심볼 사용과 더불어 홍보 및 온오프라인 전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