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블록체인 특화도시로 조성한다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8.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 바이낸스와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8월 26일 부산시청에서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및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8월 26일 부산시청에서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및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utoimage]
부산시는 8월 26일 부산시청에서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및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utoimage]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와 바이낸스는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추진과 블록체인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바이낸스는 중국계 캐나다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대표가 2017년 7월 설립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중 하나다.

바이낸스는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해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아카데미 온라인 콘텐츠, 바이낸스 인턴쉽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시는 부산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블록체인 특화 교육을 개설한다. 

또한 양 측은 부산 지역 블록체인 콘퍼런스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측은 오는 10월 27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BWB 2022(Blockchain Week in Busan 2022)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바이낸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바이낸스 관계자는 올해 안에 바이낸스 한국 사무국을 부산에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의 디지털허브로 성장하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아낸스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대표는 “상호 긴밀한 협조를 통해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및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 육성 정책에 바이낸스가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시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를 디지털자산 글로벌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섰다”며, “부산을 명실상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블록체인 특화도시로 조성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디지털 금융 허브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