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효율성 개선 위한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의 디지털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6.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 가장 얇은 스마트 스위치 출시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사용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사전 구성된 직관적이고 가장 얇은 스마트 스위치가 공개됐다.

[사진=Dreamstime]


Moxa는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제품군 내 신규 제품 라인인 SDS-3008 스마트 스위치를 출시했다. 이 스마트 스위치는 단일 페이지로 구성된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사전 구성된 산업용 프로토콜을 활성화하도록 해 HMI/SCADA 통합을 단순화한다. 또한 전 세계에서 판매 중인 스위치 중 가장 얇고, 작은 크기와 유연한 장착 설계로 설치 유연성이 매우 우수하다.

PWC에서 실시한 2016 Global Industry 4.0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의 디지털화와 새로운 디지털 제품 포트폴리오의 도입은 기업에서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채택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이다.

Moxa의 잭 린(Jack Lin)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 사업부 제품 관리자는 "엔지니어들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때 관리되는 스위치를 구축하는데, 이들이 직면한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전체 시스템 수명 주기에서 나타나는 복잡성"이라며, "이 문제로 인해 Moxa는 스마트 스위치를 개발하게 되었고, 제품에 가장 요구되는 관리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 편리성을 위한 3-2-1 설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3-2-1 설계란 세 가지 사전 구성된 프로토콜과 두 가지 설치 방법, 한 페이지로 구성된 스위치 대시보드”라며, “이 스마트 스위치가 제조 산업, 특히 IIoT 및 industry 4.0으로 전환하고 있는 기계 제조업체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MOXA]


스마트 스위치 SDS-3008의 주요 특징으로는 우선 단일 장치에서 세 가지 프로토콜 지원이다. EtherNet/IP, PROFINET 및 Modbus/TCP 산업용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스마트 UI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DIN-레일 및 랙 장착 옵션을 갖추고도 2cm에 불과한 두께로 유연한 설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크기가 작아 거의 모든 제어 캐비닛에 장착이 가능하며 DIN-레일과 랙 장착 설치 모두를 지원한다. 3중 DIN-레일 키트를 사용해 스위치를 수평 또는 수직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옵션인 1U 랙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19인치 캐비닛에 스마트 스위치 유닛 4개를 결합해 설치할 수 있다. 특히 단일 페이지 대시보드로 그래픽 기능 메뉴와 단일 페이지로 구성된 대시보드가 돋보이는 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UI가 적용돼 있어 사용자가 상태를 시각적으로 명확히 확인하고 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