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안전 시스템 지원하는 고속 시동 부하 스위치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9.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µs 미만의 응답시간으로 턴온 및 턴오프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전원인가 지연시간을 최소화해야 하는 안전 시스템에 사용하도록 고속 시동 하이-사이드 전원 스위치 IPS1025HF를 출시했다.

고속 시동 하이-사이드 전원 스위치 IPS1025HF [사진=ST마이크로]

IPS1025HF는 Vcc 파워-온 및 파워-오프를 감안해도 60µs 미만의 응답시간으로 턴온 및 턴오프를 지원해 보호 시스템의 지정된 SIL(Safety-Integrity Level) 등급을 보장해준다.

이 소형 디바이스는 8.65V~60V에 이르는 매우 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지원하고 입력핀에서 최대 65V까지 견딜 수 있어, 혹독한 산업환경의 동작 조건에 적합하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자동판매기, 공장자동화 I/O 주변장치,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머신 등이 있다.

ST의 지능형 전원 스위치 제품군의 유사한 단일 채널 및 듀얼 디바이스와 마찬가지로, IPS1025HF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두 개의 전류제한 설정을 갖춰 사용자는 전원 스위치를 활성화할 때 더 높은 전류 제한값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기 피크 전류가 높아야 하는 전구 램프, 모터, 용량성 부하와 같은 구동 부하에 대해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출력단은 상온에서 보통 12.5mOhm의 Rds(on)을 갖는 N-채널 전력 MOSFET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과 낮은 열 발산을 보장한다. 이 MOSFET은 내부적으로 2.5A의 최소 출력 전류로 제한되며, 최대 14J의 단일 펄스 애벌런치를 갖춰 유도성 부하를 처리하는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빠른 자기소거를 지원하는 능동 클램프도 통합돼 있다.

이 스위치에는 저전압, 과전압, 과부하, 단락, 접지분리, Vcc 단절 등에 대한 보호 기능이 있으며, 출력 과부하 및 접합 과열에 대한 개별 신호를 제공하는 온칩 진단 기능과 과도한 케이스 온도를 감지하는 추가 열 센서가 포함돼 있다. 이 디바이스는 ESD, 고속 과도, 서지 내성에 대한 IEC 61000-4-5 사양을 비롯해 IEC 61000-4-2 ESD 및 IEC 61000-4-4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신속한 평가를 위해서는 STM32 누클레오(Nucleo) 개발 보드와 연결 가능한 관련 회로와 IPS1025HF로 구성된 X-NUCLEO-OUT15A1 확장 보드가 지원된다. 데모 펌웨어 팩인 STSW-OUT15F4와 산업 자동화 시스템 설계 GUI인 STSW-IFAPGUI도 제공되며, 사용자는 데스크톱에서 전체 산업 자동화 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