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태영건설·탑솔라 등 중견 9개사 ESG 인증 채권 발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2.09.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채권 발행 확대로 기업의 ESG 책임경영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은행이 중견기업 등 9개사에 ESG 인증 채권을 발행하며 기업들의 ESG 책임경영 지원에 나섰다.

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6일 △금강공업 △단석산업 △태영건설 △광메탈 △우수AMS △탑솔라 △이지바이오 △태우 △서진오토모티브 등 거래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ESG 인증 회사채 총 1,450억원 발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이 중견기업 등 9개사에 ESG 인증 채권을 발행하며 기업들의 ESG 책임경영 지원에 나섰다. [사진=utoimage]

이번 ‘ESG 채권 유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2021년부터 1~4차에 걸쳐 19개 기업이 5,450억원의 ESG채권을 발행한 데 이어, 이번이 5차 발행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5차 채권 발행은 산업은행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ESG 경영 지원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프로그램”이라며, “발행기업은 ESG 투자수요가 명확하고 공모채권을 통한 조달경험이 적은 우량 기업 가운데 선정했다”고 전했다.

발행사 중 8개사는 이번이 첫 ESG 채권 발행이고, 단석산업은 작년 1차(2021년 7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발행이다.

이번 발행은 1~4차와 마찬가지로 신규발행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 증권을 발행하는 P-CBO 구조로 진행됐으며, 유동화증권 발행시 산업은행이 신용보강을 제공했다. 각 회사의 사모사채에 대한 ESG 인증은 한국신용평가에서 담당했다.

한편, 산업은행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ESG 채권 유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ESG 채권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