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자동차 보호하고 효율적 설계 돕는 신규 드라이버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0.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어 보호 기능 제공하는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2ED2410-EM’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신 자동차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갖추고 있다. 안전에 중요한 ADAS 애플리케이션은 오랜 기간 지속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한다.

인피니언은 와이어 보호 기능을 갖춘 신규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사진=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와이어 보호 기능이 통합된 12V/24V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스마트 하이사이드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2ED2410-EM’을 출시했다.

EiceDRIVER 2ED2410-EM은 백투백 공통 소스와 사전 충전 경로 혹은 공통 드레인의 두 가지 다른 MOSFET 구조를 위한 출력 채널 2개를 제공한다. 또, 켜고 끌 수 있는 향상된 기능으로 MOSFET의 개수를 쉽게 확장할 수 있어 더 큰 부하 전류를 관리할 수 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3개의 아날로그 측정 인터페이스와 4개의 통합 비교기 탑재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보호 목적을 가진 다양한 장치로 △조정 가능한 I-t 와이어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압/저전압 보호 같은 고객 요구에 맞는 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양방향 전류를 측정할 수 있고, 드레인-소스 전압 모니터링도 용이하다.

아울러 기존 퓨즈는 허용오차 및 노후화를 고려해 와이어의 직경을 실제 필요한 직경 대비 최대 30%까지 여유 있게 설계해야 하지만, 이 드라이버는 ‘조정 가능한 와이어 보호 기능’으로 고객이 부하 동작에 대해 굵기가 가장 얇은 와이어를 선택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기존 퓨즈가 밀리초 범위에서 차단되는 것과 달리 해당 드라이버는 최대 수백 암페어에서도 마이크로초 이내로 빠른 단락이 가능하다.

대기 전류 소비량도 수십 마이크로암페어 수준으로 매우 낮아, 차량이 주차돼 있을 때 배터리 방전을 최소화한다. 다양한 특징을 가진 해당 게이트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의 ‘40/60VOptiMOS MOSFET’과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