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코프,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 확장 위한 ‘HCP바운더리’ 발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0.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및 사용자 보호 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 돕는 보안 솔루션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멀티 클라우드를 위한 인프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하시코프가 안전한 원격 액세스 제품 ‘하시코프클라우드플랫폼(HCP)바운더리’를 공식 출시한다. HCP바운더리는 클라우드 운영모델을 위한 안전한 원격 액세스 솔루션으로, VPN과 같은 기존 SDP솔루션과 IP기반의 수동적인 PAM솔루션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하시코프는 HCP 3종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강화한다. 사진은 하시코프 아몬 데드가 공동창업자 겸 CTO [사진=하시코프]

고객은 HCP바운더리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세분화하고, 인증 제어 및 신속한 사용자 온보딩 등을 처리할 수 있으며, 임시 리소스에 대한 대상 검색 및 자격증명 관리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HCP바운더리는 클라우드 전환에서 인력과 기술 부족에 따른 보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HCP바운더리 사용자는 △세션 연결과 설정 △자격증명 발급 및 폐기 △중요 시스템에 안전하게 액세스 △시스템과 사용자 그룹의 액세스 정책을 매핑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하시코프는 HCP볼트와 HCP컨설에 이은 ‘HCP바운더리’의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용으로 구현된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사용자를 보호하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안에 대한 접근방식은 애플리케이션·네트워크·사용자 보호에 초점을 맞췄고, 멀티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및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 걸친 클라우드 ID를 사용했다.

하시코프 아몬 데드가 공동창업자 겸 CTO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자산을 계속 확장함에 따라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구성요소 및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의 복잡성에 대처할 수 있는 보안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며, “하시코프는 ID가 제로 트러스트 보안의 기초라고 판단하고 있고, 기업들은 액세스 권한을 관리할 수 있는 최신 솔루션 HCP바운더리를 통해 작업에 대한 액세스를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과 관련된 HCP볼트·컨설·바운더리는 각 영역에서 다양한 기능을 한다. HCP볼트는 다수의 플랫폼에 대한 ID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HCP컨설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호하고, 세분화된 엑세스 제어 정책과 옵저버빌리티 및 트래픽 형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