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력소자와 제어부품을 통합한 지능형 전력모듈 ‘IM523’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1.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VAC 등 중저전력 드라이브에 최적화된 설계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반도체 솔루션 시장 글로벌 선두주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이하 인피니언)가 CIPOS Mini 제품군 내 ‘IM523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인피니언은 HVAC 등 중저전력 드라이브에 최적화된 지능형 전력모듈 ‘IM523’을 출시했다. [사진=인피니언]

신규 출시하는 CIPOS Mini IM523은 다양한 전력 소자와 제어 부품을 통합해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고, 인쇄회로기판(PCB) 크기 및 시스템 비용 최적화에 용이하다. 또, 가전제품과 HVAC의 중저전력대 가변속 드라이브 및 최대 1.4kW의 산업용 팬과 드라이브의 3상 모터 제어를 위해 설계했다.

특히 RCD2(Reverse Conducting Drive 2) IGBT를 포괄적 기능의 SOI(silicon-on-insulator) 게이트 드라이버와 결합해 시스템 전력 소모를 낮추고, 개방 이미터가 있는 3상 인버터 구성을 DIP 36x21 패키지에 통합했다.

해당 패키지는 높은 열전도 및 전기절연이 요구되는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UL 인증 NTC 서미스터를 사용한 △온도 모니터링 △모든 채널의 저전압 록아웃(UVLO) △과전류 보호(OCP) 기능도 제공한다.

IM523시리즈는 정격전압 600V와 전류 6A~17A로 제공되며, 부트스트랩 회로를 통합해 PCB 레이아웃을 간소화했다. PCB는 산업 표준 패키지로 설계해 변경이 필요 없고, 기존 Mini IPM(P2P)을 사용해 디자인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