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14, Nordic Semiconductor의 최신 전력 관리 칩 입고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1.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웨어러블 무선 제품용 ‘nPM1100 PMIC’, 크기 대비 효율 최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vnet 회사이자 전자 부품, 제품 및 솔루션의 글로벌 유통업체인 element14가 Nordic Semiconductor의 최신 전력 관리 칩인 nPM1100을 출하한다고 밝혔다.

Nordic Semiconductor의 최신 전력 관리 칩인 nPM1100은 시중의 어떤 PMIC 솔루션보다 크기 대비 효율이 높다. [사진=element14]

새로운 전력 관리 IC(PMIC)는 시중의 어떤 PMIC 솔루션보다 크기 대비 효율이 높으며 PCB 면적 사용량이 23mm²에 불과하다. 초소형 폼 팩터의 PMIC으로 배터리 충전 및 핸드헬드 파워 딜리버리, 휴대용 고급 웨어러블 무선 제품, 연결된 의료기기를 비롯해 공간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소형 무선 제품 설계자들은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폼 팩터 증가 없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터리 용량을 추가하면 물리적 부피상 불리해지므로 전력 효율 이득만이 배터리 수명 및 기능을 개선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Nordic Semiconductor의 새로운 nPM1100 PMIC는 소형 폼 팩터에 타이트한 통합, 효율적인 전력 변환을 결합해 이를 달성함으로써 설계자가 전자 부품의 물리적 크기를 늘리지 않고 배터리 수명이나 전력 용량을 늘릴 수 있게 해준다.

nPM1100은 고효율 듀얼 모드 구성이 가능한 벅 레귤레이터 및 내장형 배터리 충전기를 탑재한 전용 PMIC이다. 이 제품은 Nordic Semiconductor의 nRF52 시리즈와 nRF53 시리즈 시스템온칩(SoC)에 대한 보완 부품으로 설계돼 안정적인 전력 공급 및 작동을 보장하는 동시에 높은 효율성 및 낮은 대기 전류로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한다. nPM1100은 일반 PMIC 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nPM1100 PMIC의 주요 이점으로는 △USB 배터리 충전과 전원공급장치를 패시브를 포함한 소형 PCB 구현과 결합해 최대 92% 전력 변환 효율 달성, △자동 트리클, 정전류, 정전압 등 세 가지 충전 모드의 자동 선택 △자동 포트 탐지 기능을 갖추고 USB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호환성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는 100% 핀 구성형 등을 꼽을 수 있다.

element14의 Simon Meadmore 제품 및 공급업체 관리 부사장은 “혁신적이고 컴팩트한 의료용 전문 웨어러블 무선 장치 및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의 필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 새로운 PMIC는 설계자가 경제적인 초소형 폼 팩터 패키지에서 전력 공급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Nordic Semiconductor는 1983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에 1,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사물 인터넷(IoT)을 구동하는 무선 통신 기술에 특화돼 있으며, 수상 경력이 있는 블루투스 저전력 솔루션을 보유한 마켓 리더로서 새로운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개척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