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15’ 전용 도구 및 확장모듈 발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2.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에서부터 온프레미스 환경까지 ‘오픈소스 DBMS’로 효율적인 관리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오픈소스 포스트그레(Postgre)SQL 최대 지원기업 EDB(지사장 이강일)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포스트그레SQL15’용 도구 및 확장모듈을 12일 발표했다.

EDB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포스트그레SQL15’ 전용 도구 및 확장모듈을 발표했다. [사진=utoimage]

PostgreSQL15 전용 도구와 확장모듈은 기업 고객들이 포스트그레를 ‘데이터베이스 표준’으로 기존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최신 버전 ‘포스트그레SQL15.1’은 다양한 신규 확장 기능 및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EDB에서 제공하는 전문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2023년 1분기 발표예정인 EDB PG15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데이터베이스 내부에서 테이블 및 컬럼 레벨의 암호화를 진행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 Transparent Data Encryption)’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해당 기능은 데이터베이스 수준에서 데이터를 암호화해 ‘DBA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한다. 이에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필요한 ‘암호 해독키’가 없는 위협 행위자의 실수로 인한 우발적인 노출이나 무단 액세스로부터 기밀 데이터 및 기타 클라우드 데이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EDB 첼레스 터너 홀 제품마케팅총괄부사장은 “EDB는 고객의 포스트그레 경험을 향상시킬 데이터 보안 및 보호 조치 강화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데이터 보안은 CIO와 CISO의 주요 관심사이며, TDE의 도입은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EDB가 보유한 솔루션을 혁신하고 개선한 사례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릴리즈에서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포스트그레SQL의 워크로드를 관리해주는 오퍼레이터 ‘EDB Postgres for Kubernetes’도 지원해 인프라 현대화를 위한 속도, 효율성 및 보안을 개선한다. EDB는 PG15와 포스트그레(Postgre)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기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SQL’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EDB 빅애니멀(BigAnimal)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 환경까지 ’오픈소스 DBMS‘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EDB 요제프 드 브리스 제품개발총괄부사장은 “EDB는 항상 포스트그레와 이를 지원하는 수많은 유형의 워크로드 내부 및 주변에서 혁신 생태계를 육성해 왔다”라고 말하며, “EDB PG 15는 포스트그레를 사용하려는 모든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와 도구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갖춘 버전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