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IoT 기반 F-RAM 등 3개 제품 ‘CES 2023 혁신상’ 수상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2.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A 전문 심사위원들로부터 보유 제품 ‘기능 및 디자인·엔지니어링’ 등 우수성 인정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가 △EXCELON F-RAM △XENSIV 커넥티드센서키트(CSK) △스마트홈을 위한 스마트경보시스템(SAS) 등 3가지 제품으로 ‘CES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이 IoT 기반 F-RAM 등 3개 제품에 대해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인피니언]

CES혁신상 프로그램은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에서 주관하며, 소비자 테크놀로지 제품 28개 카테고리 내 뛰어난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을 선정한다. 심사는 미디어 종사자와 디자이너·엔지니어 및 업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진행하고, 출품된 제품들을 △혁신성 △엔지니어링 △기능 △심미성 △디자인을 기준으로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에 ‘최고 혁신상’을 수여한다.

이번에 ‘CES2023 혁신상’을 수상한 3가지 제품 중 ‘EXCELON F-RAM’은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F-RAM으로 ‘최대 54MB/s’급 속도를 제공하며, IoT센서 및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로깅이 수월하다.

또 다른 수상작인 ‘XENSIV CSK’는 IoT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센서 플랫폼으로 신속한 제품 설계·개발 및 제조를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인피니언에서 제공하는 ‘ModusToolbox’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아울러 ‘SAS’는 XENSIV 마이크로폰과 기압센서 데이터를 사용하고, 음향 이벤트 감지 기술과 PSoC MCU 제품군에서 실행되는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결합한 ‘다층적 보안 시스템’이다. 해당 제품은 머신러닝 ‘Tiny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실행되며, 음향 및 압력 이벤트를 1개의 센서 퓨전 아키텍처로 관리할 수 있다.

한편 CES2023은 다음해 1월 5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이번 행사에는 역대 가장 많은 제품 ‘2,100개’가 출품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