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경상북도개발공사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추진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1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상생하는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ESG 경영을 강화하고, 친환경에너지로의 대전환을 위해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와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동서발전은 13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화) 오후 3시 동서발전 본사에서 열린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에서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왼쪽)과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13일 오후 3시 동서발전 본사에서 열린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에서 (사진 왼쪽부터)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과 경상북도개발공사 이재혁 사장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지자체·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주도해 공공성을 높이고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투명성을 강화한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동서발전이 추진하는 신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동서발전은 경상북도개발공사와 함께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주민·지자체·공기업이 함께하는 공공주도 풍력·태양광·에너지효율화 등 사업 개발에 힘을 모으게 된다.

경상북도 동해안은 바람자원이 매우 우수한 지역이다. 동서발전은 경주부터 양양까지 ‘2.5GW 동해안 윈드벨트(Wind Belt)’ 조성을 위해 역량을 집결하고 있으며, 발전공기업인 동서발전의 풍력발전사업 경험과 경상북도개발공사의 지역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발휘해 성공적인 사업추진이 기대된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재생에너지사업은 상생협력이 필수”라며, “공공기관 등이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하는 공공주도사업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