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무선 LoRa 통신 지원하는 ‘BASSO-2040TR/DIO’ 컨버터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송·수신에 ‘900MHz 대역’ 활용, 필요에 따른 채널 설정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시리얼 카드 및 컨버터, 디바이스 서버 등을 제공하는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가 디지털 I/O to LoRa 컨버터 ‘BASSO-2040TR/DIO’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시스템베이스가 무선 LoRa 통신을 지원하는 ‘BASSO-2040TR/DIO’ 컨버터를 출시한다. [자료=시스템베이스]

BASSO-2040TR/DIO는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센서 및 계측기, 제어장치와 연결되는 디지털 입출력 장치들을 ‘무선 LoRa’로 변환해 통신하는 디지털 Input-Output to LoRa 컨버터다.

해당 컨버터는 산업현장 내 △PLC △통신 △PLC 활용 기계 및 설비 측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중인 디지털 입력 및 출력 장치들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은 이후, 최장 통달 거리가 20Km 수준인 ‘900MHz 대역’ 무선 LoRa로 전달한다.

LoRa를 활용한 전달을 위해서는 매니저 기능을 수행하는 ‘LoryGate’ 또는 PC에 연결할 수 있는 다른 ‘LoryNet’ 제품들과 함께 사용해야 하는데, 고객은 시스템베이스에서 제공하는 ‘LoRaConfig2 유틸리티’를 활용해 무선 LoRa 설정 및 디지털 I/O포트의 입출력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필요에 따른 디지털 I/O 설정도 지원하며, 이에 디지털 입출력 각 2채널 또는 DI·DO 각 4채널 등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BASSO-2040TR/DIO는 영하 40℃부터 영상 85℃까지 각기 ‘다른 온도 조건’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돼 각기 다른 산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이 가능하다.

시스템베이스는 새롭게 출시한 컨버터가 현장 내 다양한 ‘센서와 결합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기에 공장자동화와 더불어 스마트팜, 건물 제어 및 SCADA 등 많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