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 스위칭 출력이 있는 동적 기울기 센서 ‘QR20’ 선보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로스코프 신호와 MEMS 가속도 측정 원리 결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터크의 QR20 기울기 센서는 자이로스코프 신호와 MEMS 가속도 측정(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이라는 두 가지 측정 원리의 조합에서 신호를 생성한다. 이에 두 가지 측정 원리의 이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동적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측정 원리가 결합된 QR20기울기 센서 [사진=터크코리아]

QR20은 기존 신호 필터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충격과 진동을 차단할 수 있어, B1NF 및 B2NF 단일 및 2축 기울기 센서는 이동 또는 진동 기계에 대해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수준의 동적 측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임계값 또는 스위칭 윈도우에 도달하면 새로운 QR20 변형이 스위칭된다. NO 또는 NC 동작에서 2개의 스위칭 윈도우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칭 출력이 있는 QR20은 PNP 또는 NPN 논리 회로의 간단한 스위칭 신호가 특정 경사각에 도달했음을 나타내기에 충분하고 특히 측정 기울기 센서가 요구사항을 초과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시운전 간소화하는 LED 수준기

추가적으로 ‘수준기 기능’은 장치 설치를 단순화한다. 여기에서 LED 깜박임은 센서의 수평 위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따라서 액세서리 없이도 센서를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LED에 반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하면 LED 렌즈에서 발생하는 하우징의 잠재적인 문제를 제거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장치는 포지셔닝 및 리프팅 어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