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SAP,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등 ‘IT혁신 추진’ 위한 협력 강화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운영 개선 및 ‘클라우드 전환’ 지원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이 ‘SAP와 협력을 강화’하고,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 상에서 SAP 솔루션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면서 전반적인 IT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레드햇과 SAP가 ‘IT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사진=utoimage]

SAP은 레드햇과 오랜 협업을 바탕으로 ‘내부 IT환경’과 더불어 SAP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서비스포트폴리오 일부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로 꾸준히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 SAP는 해당 마이그레이션 로드맵의 일환으로 ‘라이즈위드SAP(RISE with SAP)’ 구현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를 ‘기본 운영체제’로 사용하도록 하는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견고한 운영체제로 글로벌기업들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SAP 소프트웨어 배포를 위한 일관되고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또,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표준화된 리눅스로 고객 신뢰를 강화할 수 있어 SAP는 내부 IT환경과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서비스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를 도입해 현대 및 미래의 다양한 ‘기술적 요구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레드햇 군나르 헬렉슨 엔터프라이즈리눅스사업부문부사장은 “기업들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시스템을 확장하므로 모든 공간에서 작업을 테스트, 검증할 수 있는 운영체제 기반이 필요하다”라며,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는 이미 포춘 500대 기업이 신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SAP와 함께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양사는 향후 1년간 긴밀히 협력해 라이즈위드SAP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면서 SAP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리눅스 활용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레드햇은 엔터프라이즈리눅스에 대한 표준화 작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SAP 및 레드햇 솔루션에 대한 상호운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품 엔지니어 파견 및 현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AP 라릿 파틸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서비스부문CTO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SAP 소프트웨어 구현을 지원하는 강력한 오픈 인프라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위한 일관성 높은 기반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레드햇과 함께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과 복원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