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 SaaS 전환 교육 참여 ‘우수기업 표창’ 수상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0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 접근제어 및 암호화 동시 제공, ‘통합 DB 보안 관리’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IT 통합 성능관리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자회자이자, 데이터베이스(DB)보안 전문기업 신시웨이(대표 정재훈)가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교육 참여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신시웨이가 KOSTA 주관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교육 참여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utoimage]

성공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성공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KOSTA가 진행하는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은 △비즈니스 아키텍처 설계 및 분석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데이터 모델링 같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전환이 필요한 기업에 수요 맞춤형 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됐다.

신시웨이는 클라우드에서 ‘통합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지난해 클라우드 개발 조직을 개편하고, 올해에는 클라우드사업팀을 신설하는 등 소프트웨어 전환에 필요한 역량 교육과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적극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또, 현재 국내 주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제품을 공급 중이며, DB 접근제어와 암호화를 동시에 제공하는 등 ‘통합 DB 보안 관리’를 통해 관리자 리소스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시웨이 유경석 전무는 “2026년 세계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775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매년 지속적인 고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보안 기업은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사업 전략을 추진해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다”라며, “신시웨이는 보유하고 있는 보안 기술과 신기술을 클라우드 보안 기술로 전환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향후 사업 방향을 언급했다.

한편, 신시웨이는 매년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면서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중소 규모 시스템의 클라우드 우선 전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증가에 따른 보안 소프트웨어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영향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