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텍, ‘적응성 및 유연성’ 향상된 클립형 변류기 ‘CTA 시리즈’ 공급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2.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인증 보유… 100~600A의 1차 전류 관리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국제무역 전문 글로벌 무역회사 와이텍(YTEC, 대표 윤상헌)이 100여년 깊은 전통을 보유한 이탈리아 제조기업 까를로 가바찌(Carlo Gavazzi, 이하 CG)의 클립형 변류기 ‘CTA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인다.

CG의 클립형 변류기 CTA 시리즈 [사진=와이텍] 

CG는 Bus-bar, DIN 레일 및 후면 패널 유형 등 다양한 마운팅을 위한 완전한 범위의 솔리드 코어 및 스플릿 코어 전류 변압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스플릿 타입의 전류 변압기(Current Transformer, CT)로, CG의 광범위한 CT 중 가장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소형 치수의 분할 코어 전류 변압기는 5A 전류 입력이 있는 에너지 미터와 함께 사용될 때 개조 용도에 적합하다. 모델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통상 100~600A의 1차 전류를 관리한다.

또한, 분기 회로 모니터링 솔루션을 위해 미니어처 스플릿 코어 CT, Rogowski 코일 및 일련의 다중 CT(3~12채널)와 같은 에너지 관리를 위한 다른 전류 센서를 제공한다. 제품 라인업에는 5~500의 단상 및 3상 릴레이를 위한 여러 CT가 있다.

전류 변압기 연결도 

UL인증을 보유한 제품으로, 광범위한 전류에 효과적일뿐더러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개폐 메커니즘은 기존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빠르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분석기는 센서당 두 개의 케이블만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CTA는 설치 중에 케이블을 분리하지 않고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특히, 고체 노심 전류 변압기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 개조할 수 있도록 모든 용도(주거, 상업 및 산업용)에 대해 표시된다.

CTA 시리즈의 주요 기능으로는 5A 이차 전류, 최대 300A의 1차 전류에 대한 24mm 직경, 최대 600A의 1차 전류에 대한 36mm 직경 등이 있으며, 케이블 길이는 1m다. 연결된 회로의 소비량 측정 및 표시를 목적으로 EM24, EM210, EM330, ET330, WM20, WM30, WM40, WM50 등의 제품에 호환 가능하다.

한편, CG의 한국대리점인 와이텍은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국제무역 전문 글로벌 무역회사다. CG 이외에도 미국 CONTROLAIR 한국대리점, 일본 URAS TECHNO 한국대리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