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팩토리 구축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나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7.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한국무역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에서 후원하는 “한국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컨퍼런스”가 지난 7월 4일 제조업 관련 기업인, 전문가 총 5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한국경영인증원]

이번 컨퍼런스는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많은 한국기업과 제조업들이 궁금해 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대안과 해법을 제시했다. 기조강연에서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과 서울대학교 박희재 교수는 각각 “4차 산업혁명과 제조업 혁신”, “제조업의 스마트 팩토리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의 내용을 발표했다.

오후부터 진행된 8개의 강연은 스마트팩토리 하드웨어 혁신전략,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혁신전략의 2개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검토 중인 업체들에게 구축을 위한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인증·평가시상 뿐만 아니라 전략 세미나와 해외 연수 프로그램 교육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한국경영인증원은 컨퍼런스 이후 스마트 팩토리 구축지원 프로그램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스마트 팩토리 경영전략 수립과정과 EMO & 스마트 팩토리 한국대표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