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NVIDIA RTX A500 포터블 GPU 가속기 ‘Pocket AI’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4.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 중에도 성능과 유연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초소형 GPU 가속기인 Pocket AI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갖춘 Pocket AI는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완벽한 도구라고 강조했다.

초소형 GPU 가속기 Pocket AI [사진=에이디링크]

Pocket AI는 AI 개발자, 전문 그래픽 사용자 및 임베디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에서 배포까지 플러그 앤 플레이 확장성을 제공한다.

동급의 GPU 성능을 갖춘 노트북 비용으로 우수한 GPU 가속을 얻을 수 있다. Pocket AI는 △NVIDIA RTX A500 GPU의 완벽한 전력‧성능 균형 △NVIDIA CUDA 및 가속 라이브러리로 구동되는 뛰어난 기능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 및 USB PD를 통한 빠르고 쉬운 전달‧파워 △NVIDIA 개발자 도구에서 지원하는 호환성 등을 갖추고 있다.

약 106 x 72 x 25mm 사이즈에 250g의 무게로 최적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강력한 eGPU의 주요 적용 사례는 AI 개발이라며, 학습하고 검증하는 학생과 초보자부터, 새로운 개념을 개발하고 시연하는 숙련된 개발자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전문 그래픽 사용자는 Pocket AI가 CAD 3D 콘텐츠 및 개발, 2D 일러스트레이션, 가속 비디오 처리에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베디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D 렌더링, AI 향상된 이미지 처리, 확장 가능한 성능으로 여러 필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센서 퓨전 페어링을 지원할 수도 있다. 의료 영상 및 증강 현실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형 휴대용 파워가 필요한 경우가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