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밀폐력과 빠른 개방을 보장하는 에너지 튜브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7.2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구스, e체인 R2.1 시리즈의 새로운 사이즈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양쪽에서 개방 가능한 덮개로 간편한 충진을 보장하는 이구스의 e체인 R2.1 시리즈가 새로운 사이즈의 출시를 예고했다. 오는 2017 EMO에서 공개되는 R2.1 시리즈 에너지 튜브 신제품은 새로운 사이즈와 더불어 액세서리들도 추가 포함될 예정이다. 

EMO 2017에서 새로운 사이즈 출시를 선보일 이구스의 R2.1 에너지 튜브 [사진=igus GmbH]

이구스 테스트랩이 밝힌 R2.1 시리즈 튜브의 테스트 수치는 총 2kg의 금속 칩 비산 환경, 10만 사이클 구동에서 단 0.5g 칩의 침투만을 허용하는 최고의 밀폐력을 보여줬다.

이구스가 R2.1 시리즈 밀폐형 튜브를 위해 내놓은 슬로건은 ‘Double easy - 두 배 간편함’으로 조립 작업의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완성하는 두 가지 중 첫 번째는 크로스바와 링크 단 두 개 요소로만으로 밀폐 튜브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크로스바가 칩이 침투되지 못하도록 덮개 역할을 한다. 

또 하나의 요인은 이 덮개, 즉 크로스바가 내부 반경이나 외부 반경, 양쪽에서 모두 쉽게 개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조립 및 유지 보수 작업의 필요에 따라 훨씬 더 수월한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이구스의 루카스 카야(Lukas Czaja) 공작기계 담당자는 “이구스가 제공하는 칩 방호 체인, e-튜브 시리즈는 칩이 비산되는 공작기계 제조현장에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구현한다”며, “공작기계 산업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적 요구사항과 가격적 압박이라는 두 가지 커다란 과제에 직면해 있고 R2.1 시리즈는 뛰어난 칩 방호 기능과 간편 조립, 매우 우수한 가성비로 업계의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e체인 R2.1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구스 테스트 연구소가 밝힌 칩 방호 테스트 결과는 R2.1 시리즈 튜브가 시장에서 가장 밀폐력이 뛰어난 튜브 체인임을 증명했다. 총 2kg의 매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금속 칩을 비산하는 특수 드럼 안에서 e-튜브 R2.1.40은 100,000만 싸이클 구동에서 단 0.5g만의 칩 침투를 허용했다. 

R2.1의 모든 버전은 포설을 위해 덮개를 완전히 제거할 필요 없이 손쉽게 열어 작업을 할 수 있다. 매끄러운 체인 외부, 표면 굴곡과 타이트한 제조 공차는 칩이 링크사이로 빠지거나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R2.1의 부드러운 내부와 동일한 재료로 제작된 내부 분리대는 케이블의 손상 및 마모를 방지한다. 

체인의 내부 분리대를 결합할 수 있는 여러 홈은 세퍼레이터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어 체인을 측면 구동시키는 환경에서도 내부 분리를 확실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각 체인 링크마다 적용돼 있는 스톱독 브레이킹 시스템은 더 조용한 체인 구동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적은 진동으로 더욱 정밀한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더블 스톱독 시스템은 큰 충진 중량을 흡수시키며 긴 비지지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R2.1와 범용으로 사용되는 악서세리들은 케이블에 걸리는 장력을 체인 내 외부를 통해 이완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