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한 LED 조명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8.0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열의 오프셋 백색 LED장착으로 매우 밝은 조명 제공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WIL STANDARD는 바이드뮬러가 제공하는 신형 LED 조명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고 기술 및 설계 레벨에서 깊은 인상을 준다. LED 조명은 20도 각도의 사다리꼴 형태로 배열 된 3줄의 LED(3x14 LED)를 통합해 매우 넓은 광선 각도 및 넓은 조사 영역을 허용한다. 

바이드뮬러의 WIL LED 조명 [사진=바이드뮬러]

이러한 설계는 사용자가 특정 영역을 비추거나 방향을 바꾸기 위해 조명을 돌릴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바이드뮬러 WIL LED 조명은 낮은 소비 전류량에도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IP67 보호 등급에 부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설치할 수 있으며 M12 플러그인 커넥터를 사용해 연결된다. 작동 전압은 24V DC로 최대 전류는 430mA이다. 매우 밝은 조명은 6,500K의 밝은 컬러이며 이는 일광과 거의 동일하므로 눈에 부담이 없다.

새로운 LED 산업용 조명은 불과 8mm에서 매우 빛이 나고, 백색의 매우 밝고 눈부신 빛을 만들어낸다. 상당히 평평한 구조로 제작돼 사용자는 제어 캐비닛 또는 필드에서, 기계 상에 또는 기계 내부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제어 캐비닛에서 LED 조명은 접힌 가장자리 뒤쪽 또는 측면 패널에 간단히 은폐돼 장착 될 수 있다. 높은 IP67 보호 등급의 LED 램프는 현장 설치용으로 특별히 설계돼 단 하나의 WIL STANDARD LED조명으로 바이드뮬러는 제어 캐비닛 또는 현장에서 다양한 응용 분야를 커버할 수 있다.

특히, 조명의 고정 홀 덕분에 직접적이고 간단한 설치가 가능해 클립 또는 유사장치와 같은 어떠한 추가 피팅 소재도 필요 없다. 이격거리가 225mm, 직경이 6.5mm 이기 때문에 고정 홀은 기존 제어 캐비닛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보다 손쉬운 설치를 위해 LED 조명은 30cm 길이의 공장 조립 케이블을 사용해 M12 연결이 미리 조립됐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블이나 와이어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M12 플러그인 커넥터 덕분에 새로운 바이드뮬러 조명은 병렬로 연결된 여러개의 조명을 사용해 캐스케이드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여기에 적합한 M12 T-피스도 바이드뮬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류 소모가 적기 때문에 사용자는 LED 조명을 PLC의 0.5A 표준 출력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2-A PLC 출력 모듈을 사용하면 4개의 조명도 병렬로 연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