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 머신비전 업계 최고 권위 ‘2023 이노베이터스 어워즈’ 수상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2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티 등 제공 솔루션에 대한 시장 경쟁력 및 기술 우수성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AI 비전검사 전문기업 뉴로클은 뉴로티(Neuro-T) 제품이 ‘2023이노베이터스어워즈(Innovators Awards)’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로클이 머신비전 업계 최고 권위를 가진 ‘2023 이노베이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노베이터스어워즈는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여겨지며 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독창성과 혁신성, 사용자 및 업계 미치는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뉴로클은 올해 입상을 포함해 동일 어워즈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됐다.

뉴로클이 제공하고 있는 뉴로티는 이미지를 분류하고 판독해 딥러닝 비전 모델을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다. 사용자는 뉴로티 플랫폼에서 이미지 전처리부터 딥러닝 모델 생성, 모델 성능 평가 등을 실시할 수 있다. 특히 딥러닝 모델 생성 단계에서는 최적의 파라미터와 아키텍처를 자동 세팅하는 ‘오토딥러닝알고리즘(Auto Deep Learning Algorithm)’을 통해 고성능 모델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3년 연속 머신비전 업계 최고 권위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매우 유의미한 성과”라며, “고객 친화적인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AI 딥러닝 업계에서 초격차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베이터스어워즈는 글로벌 머신비전 업계 최신 동향과 신제품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비전 전문매체 비전시스템즈디자인에서 수여한다.

비전시스템즈디자인 관계자는 “뉴로티에 탑재된 오토딥러닝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코딩 없이 압도적인 성능을 갖춘 딥러닝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사용자 편의성 및 생산성을 모두 확보했다”며, “이미지를 자동 레이블링하는 오토레이블링(Auto-Labeling)과 함께 현장에 모델을 적용하기 이전 모델 성능을 미리 평가할 수 있는 인퍼런스센터(Inference Center) 등 세심하게 설계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 리소스를 크게 절감시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