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현대에너지솔루션, M6 132셀 양면 모듈로 ‘신뢰성 Top Performer’ 선정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5.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저온·고습도 등 테스트에서 우수 평가… 멀티와이어, 하프컷 기술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하 HD)이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PV Evolution Labs’(PVEL)가 실시하는 ‘2023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서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톱 퍼포머로 선정된 해당 제품은 HD에서 생산한 미국 수출용 주택용 M6 132셀 양면 모듈이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설치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고출력 태양광 모듈 [사진=HD현대]

기계적 하중을 가한 이후 ‘온도 순환’과 ‘가습 동결 순환’을 진행하는 테스트에서 빛·열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PVEL의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는 제품인증프로그램(Product Qualification Program, PQP)으로 일반적인 인증시험에 비해 조건이 까다롭다.

고온·저온, 고습도, 고압력 등 다양한 극한의 환경에서 6가지 성능 시험을 진행한다. 시험 결과에 따라 모듈의 출력 감소폭이 2% 이하인 제품에 톱 퍼포머를 수여한다.

HD M6 132셀 양면 모듈에는 ‘멀티와이어’, ‘하프컷(Half-Cut)’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 특수처리를 통해 효율 안정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모듈을 생산하는 충북 음성 공장에 발전 효율 검증을 위한 실증 설비 단지를 운영 중이다.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공장 내 물류 이동과 작업환경 제어, 불량관리 현황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HD 관계자는 “이번 톱 퍼포머 선정으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제품이 정상작동할 수 있다는 안정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