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스테이지 정렬 솔루션 In-Sight AlignPlus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3.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원스텝 보정 기능, 신속하고 높은 정밀도 구현

코그넥스(www.cognex.com)는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는 획기적인 스테이지 정렬 소프트웨어 툴인 In-Sight AlignPlus를 출시했다. In-Sight AlignPlus 소프트웨어는 In-Sight Micro 비전시스템과 VisionView 운영자 인터페이스 및 미쓰비시 모션 컨트롤러(MCPU)와 연동해, 기본적으로 반도체와 전자장치, FPD, LCD, 태양열 패널 및 기타 제조업체의 작업물 정렬 작업을 크게 간소화시킨다. 콤팩트한 소형 크기에 경제적이면서 유지관리가 손쉬운 정렬 기술을 통해 마이크론 수준의 스테이지 정렬을 구현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보정하고 작업할 수 있다. AlignPlus는 기존의 정렬 소프트웨어 툴과 비교해 4가지 장점을 제공한다.


첫 번째로, 간단한 원버튼 보정 루틴은 몇 주 동안 걸리는 머신 보정 및 재보정 시간을 단 몇 분으로 줄여준다. 두 번째로, 확장된 시야를 제공하는 단일 스텝 정렬을 통해 사전 정렬 작업을 없애고 머신 처리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세 번째로, 마이크론 수준의 정확도는 안정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 제조를 가능케 해준다. 마지막으로, 사전에 구성된 솔루션 덕분에 머신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맞춤 설계된 비전시스템은 필요 없다.


코그넥스 비전센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배나르지(Bhaskar Banerjee)는 “In-Sight AlignPlus는 머신 설계업체와 제조업체가 기존의 비전 정렬 시스템에서 비롯된 여러 문제들에서 벗어나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스테이지 정렬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며, “AlignPlus는 특허를 취득한 코그넥스의 PatMax 기술을 결합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객체 및 피처 위치식별 툴로서, 특허 출원 중인 혁신적인 비전 정렬 알고리즘은 이전의 비전시스템으로는 불가능했던 마이크론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n-Sight AlignPlus는 모션 시스템 이력현상 및 진동 등과 같은 오류의 원인을 보완해 향상된 프로세스 정확도와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반발, 데드 스폿과 같은 머신 모션 특성에 대한 자동 보정 기능이 포함돼 있어 각 이동에 대해 보다 향상된 정확도를 제공한다.


In-Sight AlignPlus는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우선 In-Sight AlignPlus Lite는 30 μm의 보정 정확도(정확도 수준은 10mm×7.5mm 시야가 기준)를 제공하며 라이선스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In-Sight AlignPlus Standard는 대부분의 고정밀 정렬 프로세스에 대해 15μm의 보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In-Sight AlignPlus HA(High Accuracy)는 5μm의 최고 보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In-Sight AlignPlus HA는 특허를 취득한 비전 보정 툴과 루틴을 이용해 작업물의 위치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세로 장착형 이외의 카메라 각도와 같이 기존의 비전 정렬 시스템의 성능을 제한하던 요소를 효과적으로 보정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