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완성도 요구 향상과 함께 머신비전 기대 높아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10.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에서도 머신비전 도입 고려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1981년 설립된 코그넥스는 정교한 머신비전 기술을 통해 인지기능(See)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7000 GEN 2 [사진=코그넥스코리아]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를 비롯해 머신비전 센서 및 머신비전 시스템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으며 코그넥스의 제품들은 전 세계의 공장 및 물류창고, 유통센터에서 제품의 생산 및 유통 공정을 위한 가이드, 측정, 검사, 식별, 품질 확인에 사용되고 있다. 코그넥스는 기술과 제품 품질을 가장 큰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체 매출의 15%를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코그넥스 제품은 주로 자동차 및 기계 제조, 디스플레이, 모바일 기기, 전자제품, 식품 및 음료, 물류, 의료 및 제약, 반도체, 태양광 등 광범위한 분야에 도입돼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다운타임과 불량품을 줄이는 데 활용되고 있다.

코그넥스의 인사이트 7000 GEN 2는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수행하며 크기가 아주 작아 좁은 생산 라인에 사용하기 적합한 비전 시스템이다. Auto Focus 기능으로 높낮이의 차이가 있는 이종 제품에 대해 유연하면서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 조명과 광학 모듈을 현장에서 바로 교체할 수 있어 현장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장치 외관을 둘러싼 LED 조명을 통해 제품의 동작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으로 열악한 공장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데이터맨 262 UHD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는 직접 부품 마크(DPM)를 판독하는 초소형의 초고화질 솔루션이다. 바코드 리더기에 강력한 통합 조명과 광학장치가 내장된 일체형으로 최고의 이미지 해상도와 품질을 제공하며 초소형 2D 코드를 안정적으로 판독한다.

코그넥스 DataMan 262 [사진=코그넥스코리아]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다양한 머신비전 적용 분야 중 특히, 자동차 분야는 전통적인 머신비전 시장인 동시에 최근에 활발하게 머신비전 제품을 도입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며, "타이어 및 휠, 안전 시스템, 파어트레인, 섀시, 전기 모듈 및 배터리 등 자동차 부품 제조 및 완성차 점검 등에 머신비전 제품이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자동차 완성도 및 품질검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머신비전 도입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며, "내부 IT팀의 규모가 작거나 없는 중소기업에서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카메라가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Alber Gussbearbeitungs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보장하고 직원들의 신체적 부담과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전자동식 디스크 브레이크 마감 및 검사 공정을 도입했다. 통합 머신비전은 최신 비전시스템을 통해 처리 공정에 필요한 화학 약품을 제공했으며 영숫자 문자를 안정적으로 판독한다. Alber는 Cognex In-Sight 스마트 비전시스템을 구입해 회전식 브레이크 디스크에 표시된 영숫자 코드를 판독하고 있다. 그 결과 공정 안전이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부담도 덜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