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주역 입증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10.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uick-Start 툴로 국내 스마트 팩토리 실용화 계획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스마트 팩토리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은 어드밴텍의 제조 라인이 독일의 ROI 경영컨설팅이 주관하는 ROI Industry 4.0 Awards에서 'Industry 4.0디지털팩토리 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0월 19일 밝혔다.

어드밴텍 스마트 팩토리 상황실 전경[사진=어드밴텍케이알]

이번 시상식은10월 18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됐으며 지난 7월 어드밴텍 본사의 허츈성 대표(Chaney Ho)가 4차 산업혁명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한 2017 Asian Manufacturing Award에 이어 두 번째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어드밴텍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주역임과 동시에 선두 주자임을 명실공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ROI경영컨설팅의 시상자는 “이번 ROI Industry 4.0 Awards에서 어드밴텍이 구현한 제조라인이 실질적인 산업 현장의 실시간 장비 및 자원 모니터링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 효율화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며, “실시간 생산 정보 모니터링을 통해 품질 및 장비 운영 효율성을 높인 뛰어난 모범 사례를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어드밴텍은 앞으로 인더스트리 4.0을 단계별로 접근해 달성하게 해주는 퀵 스타트(Quick-Start) 툴인 'iFactory SRP-Solution Ready Platform'과 IoT 기반 정기 기술 교육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어드밴텍 ROI Industry4.0 수상 모습 [사진=어드밴텍케이알]

ROI Industry 4.0 상은 2013년부터 독일에서 처음으로 시작됐으며 제조 업계에서 4차산업혁명의 신기술과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4차산업혁명의 실용화와 확대에 공로가 인정되는 기업들을 매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이번 상은 현재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어드밴텍이 그동안 아낌없는 투자와 개발 성과에 대한 올바른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어드밴텍 한국지사 역시 국내 스마트 팩토리를 활성화하는 체계적이고 다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한국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