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선정
  • 이주엽 기자
  • 승인 2024.09.26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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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가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가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신한은행이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며 각 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수로 오랜 역사와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2014년부터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총 21회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 가치 경영’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바른 금융 상품 판매문화 정착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 맞춤형 만족도 조사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시간 증가에 따른 대응 시스템 강화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등이 주요 성과로 평가됐다. 또한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큰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100% 환율 우대 ▲해외 결제 및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의 서비스 역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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