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라미네이팅 전문기업 지엠피의 필살기는 ‘선(先) 경영’
  • ExpoSolar
  • 승인 2010.03.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라미네이팅 전문기업 지엠피의 필살기는‘선(先) 경영’

25년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한보 앞선 경영으로 사업의 초석을 다져온 지엠피는 경기 파주에 위치한 2,500여평의 초고속, 초광폭 필름공장을 가동해 생산제품의 85% 이상을 수출하는 라미네이팅, 필름 분야 세계 1위 기업이다. 이 회사의 성공비결은 김양평 회장을 필두로 한 임원진들의 원천기술보유 연구개발의 구슬땀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주 야 기자

 

라미네이팅 업계 대형 그래픽 라미네이팅 시장 점유율 60%를 자랑하는 지엠피는 관련 업계에서 ‘선(先) 경영’ 기업으로 통한다. 지엠피의 ‘선(先) 경영’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데, 우선 선도적인 연구개발로 원천기술을 가장 먼저 보유하고, 신속한 선적과 납기준수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며,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 축적에 의한 선도적 시장 선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처럼 코팅기술 라미네이팅 분야에서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존재로 관련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지엠피의 초석은 1985년 대산기계로 다져졌다. 2001년 사명을 지금의 지엠피로 변경하고, 경기 파주 문발공단에 210억원을 투입해 건평 2,500여 평의 초고속, 초광폭 필름 공장을 준공하면서 이 회사는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생산력에서 세계 1위 자리를 수성하기에 이르렀다.


라미네이팅 분야 세계 표준을 리드해간다는 자부심으로‘정상까지 무한도전’

이러한 성공 뒤에는 관련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체 연구소를 마련하고 매출액의 많은 부분을 연구개발에 투자해 신기술을 선점했기에 가능했다. 지엠피 김양평 회장은 라미네이팅 분야의 세계 표준을 리드해나간다는 자부심으로 매년 R&D 비용을 매출액 대비 4%, 기계매출액 대비로는 7.5%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

덕분에 ‘합성수지 적층 필름 라미네이팅 방법’과 ‘라미네이트용 적층 필름’ 등 전 세계적으로 특허 54건, 실용신안 47건, 의장, 상표권 등 총 340건의 산업재산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둬들였다. 특히 라미네이팅 기계의 순수 자체기술을 보유하고, 생산 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의 95%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지엠피의 결실은 더욱 빛난다.김양평 회장이 설립 초기부터 시종일관 노력했던 R&D가 빛을 발하고 있는 지엠피는 독보적이고 다양한 신기술을 인정받아 세계 최초의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며 생산제품의 85%를 수출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관련 기계와 소모품인 필름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 이 회사는 독일, 영국, 프랑스 등 3개의 현지법인을 설립해 생산과 판매, 서비스 3박자를 구비했으며, 그리스와 스페인, 이탈리아, 덴마크, 스웨덴 등에 합작회사를 추진하거나 이미 설립해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전 세계 35개국에 GMP 브랜드로 전문 대리점 망을 구축하는 등 세계시장 개척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김양평 회장은 “세계시장에서 확보한 독보적인 입지를 견고히 다져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기에 공급하기 위해 앞으로도 해외 생산기지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품질 자신감+전방위 마케팅으로 지엠피 라미네이팅 세계가 인정

지엠피의 사명에는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는 포부가 숨겨져 있는데, Global Manufacturing Pioneer의 약자인 GMP를 사명으로 정한 이유가 25년에 걸친 이 회사의 행보에 그대로 담겨져 있는 셈이다.

한편 관련 업계를 능가하는 새로운 기술창출에 여전히 목말라하고 있는 지엠피는 즉석 출력과 제본이 가능한 기계인 ‘프린트 FOD’와 인쇄 라미네이팅 기계인 ‘옵셋(Offset) 프린트’ 그리고 옥내외 광고물 라미네이팅 기계인 ‘그래픽 & 사인(Graphics & Sign)’ 등의 라미네이팅 기계를 비롯해 단면용 옵셋 프린트 라미네이터에 적용하는 ‘OPP 필름’ 및 산업용 열접착 라미네이팅 필름인 ‘터미널(Thermal) 필름’ 그리고 그래픽용 라미네이팅 필름인 ‘히트-실(Heat-seal) 필름’ 등 하나같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들을 전 세계 90여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그 공로로 지난 2000년에는 한국무역협회로부터 ‘5,000만달러 수출의 탑’도 수상했다. 1994년 코스닥에 등록한 지엠피는 1996년 제너럴바인딩코퍼레이션(GBC)과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2001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밀레니엄 우수기술 및 품질상을 받았다. 계열사로는 (주)지엠피트레이드, (주)지엠피아이티, (주)지엠피케미컬이 있다. 

25여년에 걸친 기업의 역사와 관련 분야의 세계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비범한 기업 지엠피의 경영전략은 누구나 다 알지만 실행은 힘든 ‘신뢰’와 ‘자신감’이다. 이 두 단어가 지엠피가 라미네이팅 분야에서 세상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