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산업용 인텔리전트 UPS QUINT UPS-IQ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4.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가용성 높이는 새로운 인텔리전스 기술 IQ 추가

피닉스컨택트는 최고의 시스템 가용성을 위한 새로운 인텔리전스 기술인 IQ 기술을 추가해 완벽에 가까운 전원 신뢰성을 보장하는 UPS인 QUINT UPS-IQ를 선보인다.


버퍼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하는 이전의 UPS 솔루션은 실제 배터리 잔여 성능을 알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배터리는 높은 주위온도나 오랜 시간 제품을 사용함에 따라 성능이 줄어들고 결국 설정된 버퍼시간 동안 에너지를 공급할 수 없게 된다. 이는 전원 시스템 고장을 초래한다.


인텔리전트 Quint UPS-IQ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는 전압 또는 온도와 같은 모든 배터리 관련 상태를 검토한다. 결과적으로 배터리 운용을 고려해 UPS의 신뢰도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관리 투명도가 보장된다.


인텔리전트 배터리 매니지먼트는 연결된 배터리의 실제 충전 상태를 인식하고 사용 가능한 버퍼시간을 계산한다. 그래서 배터리의 남은 수명도 자연스레 알게 된다. 이는 전원 공급 중단 및 산업용 PC의 예상치 못한 셧다운을 방지한다. 이로써 유지보수를 적시에 계획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저장 장치를 너무 빨리 교체할 필요가 없다.


충전된 전류의 양을 계산하기 위해 UPS는 배터리 및 전원모듈과 통신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를 이전의 UPS 시스템에서보다 2배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전원모듈의 출력 전류를 제어해 배터리를 최대한 빨리 충전시키면서 부하 회로에도 언제나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이 제품은 24V용으로 출력 전류 5, 10, 20, 40A의 파워 서플라이가 출시됐으며, 출력 전압 500VA의 QUINT UPS-IQ는 85~264VAC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모듈은 1.3~38Ah 용량의 VRLA 배터리에 연결되거나, 주변온도가 높을 경우에는 특별히 강력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선택해 연결할 수 있다. 이때 부하전류가 5A인 경우엔 버퍼시간 8시간, 부하전류 40A에서는 30분의 버퍼시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