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 관련 사기피해 주의
  • SolarToday
  • 승인 2011.11.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은 지식경제부 고시 및 센터 공고에 따라 매년 전문기업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 관련 예산이 소진된 관계로 금년도 사업 접수는 종료된 상태다.

그러나 일부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정보에 어두운 농·어촌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마치 공단의 보조금사업 참여업체인 것처럼 가장해 접근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들은 품질이 보증되지 않은 태양광, 태양열 등의 신재생 설비 등을 시공해 이에 따른 피해자의 물질적, 정신적 손실이 적지 않다. 공사 후에도 전력 효율이 나오지 않을뿐더러 이상 발생 시 A/S를 받을 수 없어 큰 피해를 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은 무엇보다 이런 업체들에 현혹되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소비자의 현명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물론 공단에서도 피해방지를 위한 다양한 홍보를 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근절시킬 방법이 없는 실정이라는 것. 국비지원을 받지 않고 시공을 하는 설비는 공단의 사후관리 대상이 아니며, 이런 유사업체들은 하자이행증권을 발행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국비지원을 받는 시공업체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knrec) ‘참여시공업체→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 참여전문기업’에 리스트가 공개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은 선전된 시공업체가 아님에도 공단의 명칭이나 로고를 유사사용하거나 그린홈100만호보급사업을 빙자하는 사기업체가 접촉해 올 경우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실로 신고 바란다고 전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