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대규모 보급시스템 구축된다!
  • SolarToday
  • 승인 2012.02.1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주 야 기자


에너지관리공단과 농협중앙회는 지난 12월 14일 에너지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 등 신재생에너지보급 활성화, 에너지 절약 및 고효율화의 적극 추진 및 금융거래 확대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농협중앙회는 지난 7월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 추진체계 개선 금융기관으로 선정되어 9월부터 본격적인 그린홈 정보시스템 개발에 착수한 바 있다.

그린홈 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기존의 참여시공기업이 수요자를 모집해 신청하던 방법에서 수요자가 직접 참여시공기업을 선택해 계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경되고, 수요자 선택권이 확대되어 민원 유발요인이 대폭 감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의 대규모 보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규 개설중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시공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신청자들의 자부담금 선예치를 통해 수요자의 책임이 보다 강화되고, 참여시공기업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향후 농협과 공동으로 보급사업 홍보 및 금융지원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