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에너지 관리 위한 측정장치 EMpro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5.1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정, 모니터링에서 통신까지 가능

피닉스컨택트의 신제품 EMpro 에너지 측정장치는 시스템과 장비의 전기 파라미터를 측정하고 모니터링한다. 네트워크가 가능한 이 신제품을 이용해 측정된 데이터는 중앙과 현장 모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 쉽게 설정이 가능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에 직접적인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는 통신 및 기능 모듈을 이용해 언제든지 확장이 가능하다.


측정장치는 3가지 디바이스 타입으로 구성된다. 레일 마운팅 타입의 콤팩트한 EMpro MA 250 측정장치는 소형 컨트롤 캐비닛 내부에 부착돼 장비에 직접적으로 측정 작업을 수행한다. 통합 RS-485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디바이스는 간단하게 Modbus와 JBus 시스템 안에서 통합될 수 있다.


전면 패널 안에 취부되는 범용 EMpro MA400 측정장치는 주요 배전 패널 안에서 최대 500VAC까지 모든 표준 측정 작업을 수행한다. 이 제품 또한 플러그 타입의 RS-485 통신 모듈을 이용해 Modbus와 JBus 시스템 안에서 간단하게 통합될 수 있다.


EMpro MA600 측정장치는 전원 시스템 안에서 특히 적합한 제품으로, 최대 700VAC까지 측정 작업을 수행하는데 전류 및 전원 관리에서 고조파 기록(트렌드 산출 및 스펙트럼 분석 포함)까지 진행한다.


플러그 타입의 확장 모듈과 함께 사용되는 이 장치는 전문가적인 통신타입으로 확장 변형돼 일반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필드버스 시스템에도 통합될 수 있다. 또한, 이더넷 통신 모듈 안에 통합된 웹 서버는 주요 제어반에서 원격 접속이 가능하다. Profibus DP와 Profibus DSUB뿐만 아니라 웹서버를 가진 RS-485/이더넷 게이트웨이, RS-485, JBus와 Modbus RTU까지 통신 인터페이스와 측정장치의 결합이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