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녹색기술 현장인력 수급 물꼬 튼다!
  • SolarToday
  • 승인 2012.06.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은 인력수요가 시급하거나 인력유출이 심각한 녹색분야를 대상으로 총 150여명의 녹색기술 현장인력을 단기양성(6개월)해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중소기업 녹색산업 기술인력 양성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민간교육기관, 대학 등 녹색분야 인력양성 수행기관을 공모·선정하고, 관련분야 대학 졸업(예정)자 등 미취업자를 중심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선정된 교육수행기관은 채용희망 녹색중소기업의 현장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이론, 현장실습 및 인턴과정 등 3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교육비는 전액 무료(정부지원)이며, 선정된 교육생은 월 평균 50만원 내외의 연수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특히 성적우수 교육생에게는 유럽 등지의 해외 녹색기업 탐방연수(5박 6일)의 특전이 주어지게 된다.

이번 사업의 특징은 교육성과와 취업연계, 수요기업의 만족도 등을 높이기 위해 단계별 채용 매칭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채용기업이 요구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마련해 실시하며 또한, 교육수료 후에는 복수멘토제를 운영해 인턴교육의 성과를 높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사업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3월 9일 한국표준협회 가산디지털센터에서 개최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녹색중소기업과 교육생은 중소기업 그린넷(www.greenbiz.go.kr) 또는 선정된 교육수행기관(3월말 그린넷 홈페이지 등에 공지예정) 등을 통해 신청하고, 교육수행기관은 직접 한국표준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