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의 APROL 프로세스 기술로 새 지평 열다
  • SolarToday
  • 승인 2012.07.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HEMA 2012에서 공개될 다양한 새 기능들

 

김 태 희 기자

독일 최대 규모의 화학, 환경, 생명공학 전시회 아케마(ACHEMA)에서 B&R이 APROL 프로세스 제어 시스템을 출품한다. 이번 시스템에는 ‘Advanced Process Control’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프로세스 제어 레벨에 추가되었는데, 이것은 SFC(Sequential Function Chart) 언어에 의한 프로그래밍과 프로세스 모델링을 위한 모델 예측 제어 기능의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새롭게 개발된 컨트롤러 리던던시(Redundancy)는 중요 프로세스들을 위해 1,000분의 1초 단위로 리던던트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보장한다.


산업 공장을 위한 전력 모니터링과 에너지 효율성 증가에 관련된 요소들이 종합 EnMon 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에 의해 제공된다. 이 기능은 APROL의 구성 요소로서 ISO 50001과 새로운 표준으로 대체될 EN 16001을 준수하도록 한다. 이 기능들은 모든 단계의 전압, 전류, 주파수, 그리고 무효분(Reactive Components)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새로운 X20AP 에너지 측정 모델로부터의 시그널을 평가하는 데 완벽하다.


시너지 효과를 통한 비용 절감

B&R의 X20 모듈 제품군에 속한 이 장치는 시스템 제조업자에게 콤팩트한 모듈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계 제조에 있어서도 대량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이 특히 관심을 보이는 것은 이 생산 라인의 HART 모듈로, 새롭게 개발된 자율 진동 평가를 위한 상태 모니터링 모듈이면서 아날로그 인풋 및 아웃풋 기능을 지니고 있다. 


세이프 아날로그 인풋이 달린 X20 모듈에는 필드버스 독립형의 안전 지향적 전송 프로토콜인 openSAFETY를 위한 제품군도 추가되었다. 국제IEC 61784-3 FSCP 13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이 프로토콜은 계속해서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