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pen 인터페이스 제공 엔코더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4.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m electronic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 ifm(www.ifm.com/kr)에서는 엔코더 Profile DSP406 Class 1과 2에 의거, CANopen 인터페이스 DS301을 통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새로운 엔코더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버스 어드레스, Baud 레이트, 버스 종료, 제로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는 코딩스위치가 하우징 커버아래에 위치해 있어 간편한 셋업이 가능하다. 또한 CANopen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스케일링, 기설정값, 회전방향을 프로그램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모듈과 상태표시 LED들을 특징으로 한다.


싱글 턴 엔코더의 해상도는 회전(Revolution)당 13비트이며, 멀티 턴 버전의 경우에는 12비트로 회전을 카운트한다. 최대 6,000rpm에 이르는 회전속도는 신뢰성 있게 감지된다. 샤프트 부하는 10N(Axial 타입), 20N(Radial 타입)까지 가능하다. Synchro 플랜지 버전의 경우 샤프트 지름은 6mm이고 Clamp 플랜지 버전은 10mm이다.


이 엔코더는 알루미늄 재질의 하우징으로 설계돼 IP67의 보호등급을 제공하고, 샤프트 입력은 IP66이다. Synchro 플랜지 또는 Clamp 플랜지를 이용해 연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