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MKS Integrity 인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6.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W 및 S/W 라이프사이클 관리 위한 새로운 기준 수립

CAD/CAM/PLM 솔루션 전문 기업 PTC는 소프트웨어 ALM(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용 플랫폼인 MKS Integrity의 개발업체, MKS의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MKS Integrity는 요구사항, 모델, 코드 및 테스트 등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집약적인 제품 개발과 관련된 모든 활동과 산출물을 조율 및 관리해 포괄적인 라이프사이클 추적성(Traceability)을 제공한다. PTC의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과 MKS Integrity의 결합을 통해 PTC는 제조업체가 제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방식을 개편함으로써 제품 품질 개선과 타임 투 마켓을 실현하고 위험과 총 서비스 비용을 낮출 수 있게 한다.


소프트웨어는 오늘날 자동차와 의료기기에서부터 스마트폰과 어린이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생산되는 대부분의 제품에 필수적인 임베디드 구성요소가 됐다. 예를 들어, 어셈블리 라인을 떠나는 자동차는 1억개 이상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코드 라인을 포함하며, 현재 모든 의료기기 혁신의 약 3/4는 소프트웨어 변경에서 비롯된 것이다. 소프트웨어가 미래 제품 혁신에 매우 중요한 한편,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는 해당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실제 제품과는 독립적으로 관리된다.


가트너 그룹(Gartner)은 “소프트웨어가 점차 제조 제품의 일부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조업체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제품 요구사항 관리 및 품질 모니터링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며 “전체 제품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협업 및 검증을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필수적인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말한바 있다.


PTC의 사장 겸 CEO인 제임스 헤플만(James Heppelmann)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오늘날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근간(Backbone)을 이루는 기본 요소가 됐다. 그 결과, 기업들은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훨씬 더 포괄적인 관리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PTC는 MKS Integrity를 PTC의 PLM 포트폴리오와 결합시킴으로써 업계에서 유일한 필수 제품 구성, 협업 및 변경 관리 솔루션을 통해 통합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MKS Integrity와 PTC의 PLM 솔루션의 결합으로 제조업체가 누릴 수 있는 이점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베스트 프랙티스 지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결합하는 통합 제품 정의 및 BOM 생성을 통해 ‘SSOT(Single Source Of Truth)’ 구축 ▲전체 개발 프로세스에 걸쳐 엔지니어링 가시성을 높여 제품 품질, 추적성 및 장기적인 서비스 편의성 개선 ▲전체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오류를 최소화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제조업체의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혁신을 추구하고 출시시기를 앞당기며 개발 비용을 절감 등이 있다.


PTC는 MKS Integrity 제품 라인의 추가로 중요한 신규 시장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보다 넓은 고객층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결합을 소개할 기회를 얻게 됨으로써 강력한 매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플만 사장은 “미래의 제품 엔지니어링 조직은 훨씬 더 짧아진 출시 사이클로 보다 더 복잡한 제품을 생산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주를 이루게 될 것이다. PTC의 시장 분석에 따르면 MKS Integrity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른 솔루션은 없다. 또한 우리는 MKS 인수가 가치는 진정한 의미는 제조업체들이 자사의 제품 개발 방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게끔 한다는 데에 있다”고 밝혔다.


통합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상세 정보는 6월 12~15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PTC의 연례 글로벌 사용자 모임 이벤트인 PlanetPTC Live에서 소개된다. 추가적인 정보는 www.ptc.com/company/m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