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이엔피, 96.4%의 고효율 인버터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 보유
  • SolarToday
  • 승인 2013.03.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변환장치 분야 선두로 자리매김

 

이 민 선 기자


동양이엔피는 제품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함으로써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오고 있다. 자체 부설연구소에서는 고품질의 높은 신뢰도를 가진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으며, 미래 세대들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분야로까지 연구개발을 확대함으로써 자사만의 노하우를 축적해 업계 선두의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또한 다변화하는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인 조직운영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성장원동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전투적이고 적극적인 시장개척에도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고효율, 넓은 입력 전압 범위 가진 ‘에코파워 인버터’

동양이엔피의 전력변환 제품 중 특히 각광을 받는 제품은 소용량 태양광 인버터다. ‘에코파워(ECOPOWER)’ 시리즈 스트링 인버터는 태양광발전 전용으로 설계됐다. 최고의 생산량과 뛰어난 디자인을 지닌 3~11kW 에코파워 인버터는 다양한 모듈과 최적의 호환성을 나타내며, 중·대규모 태양광발전 단지에 확장설치 및 적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넓은 입력전압 범위에서 고효율 운전이 가능하고,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옥내외 모두 설치가 가능한 태양광 전력변환기로 최고 효율 96.4%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3kW 태양광 인버터 S3000B 모델의 경우 인버터 최고 변환 효율 96.4%, 유로 효율 95.9%까지도 나타내고 있다.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가져 다양한 태양전지 모듈과 사용이 가능하며, -20~50℃의 넓은 동작 온도를 구현했다. 또한 콤팩트한 본체 설계로 설치가 용이하며 단순하고 명료한 전면 표시판을 장착해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타사 대비 제품 사이즈 및 무게도 작고 가벼워 설치가 용이하며, IP65를 실현해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동양이엔피 태양광 인버터의 또 하나의 강점은 소용량 인버터로 다양한 대용량 사이트에 병렬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에 따라 모든 제품에 철저한 품질관리가 이뤄지고 있으며, 솔라 어레이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태양전지 특성에 따라 전력을 공급해 태양광 인버터 성능을 시험한 후 제품 출고가 이뤄지고 있다.


중·대형 태양광발전소 등 다양한 지역에 소용량 인버터를 여러 대 설치함으로써 대용량 인버터를 단독으로 설치했을 때보다 더 많은 전기를 생산하게 하고, 설치비용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아파트 및 학교 등 다양한 사이트에 50~100kW까지 3kW 여러 대를 설치해 검증된 바 있으며, 여러 대의 인버터가 동시에 통신이 가능해 집합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동양이엔피의 인버터는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있다. 정부가 주도하는 그린홈100만호 보급사업 및 그린빌리지 사업뿐 아니라, 도서관, 문화회관 등 민간 주도 사업, 그리고 종합 운동장 등 공공시설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고령중학교 50kW 및 우정 에쉐르아파트 100kW 등 다수의 3kW 병렬 사이트 설치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SOLAR TODAY 이 민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