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us, 지능적 운반용 체인 PickChain 개발 성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6.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재 운송 및 특수 목적용 기계 적용…더욱 효율적인 Pick & Place 작업



독일 쾰른에 위치한 igus는 자동화 기계와 설비 업자들을 위해 매우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운반 체인 개발에 성공했다. PickChain은 집기 & 알맞은 위치에 놓기(Pick & Place)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과감하게 감소시키면서, 통합된 파워와 데이터 공급으로 끊임없이 회전한다. 종래의 자동화 기계 적용 사례들과 비교했을 때, 이 제품은 운행 동력을 낭비하는 불필요한 시동 및 복귀 운행 없이 작동한다. 게다가 적재하기, 내리기, 쌓기, 붙이기, 회전하기, 구멍 뚫기 등의 작업을 끊임없이 수행하면서 작동할 수 있다. 소형 버전의 이 제품은 자동화 기계 설비에 관해 엔지니어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할 기회를 준다. 우선 몇 가지 베타테스터들이 다양한 기계들에 이 혁신적인 운반 체인을 장착할 계획이다.


자동화 기계 비용 절감 위한 메카트로닉스 플라스틱 체인

PickChain은 모든 시그널과 매체들이 포함돼 기계 설비 업자들에게 설치 준비가 완료된 상태로 배송된다. 이러한 시그널과 매체들은 운반 체인의 평평한 조립 면에 기계 장비와 툴들이 연결돼 있는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회전 루프들로 보내진다. 이 루프들은 파워, 데이터, 매체들을 전달하는 케이블과 호스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C-Chain(회전 에너지 공급과 연결된 에너지 체인)’에 의해 작동한다. 이 때문에 운반 체인은 에너지와 데이터 공급뿐 아니라 이러한 기능을 잘 가이드 할 수 있는 적합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 PickChain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글라이딩 부품들과 함께 견고한 직동 가이드로 가이드된다.


igus의 CEO인 프랑크 블라제는 “igus는 견고한 내마모성 체인과 에너지, 데이터, 매체를 송신하는 유연성 케이블, 그리고 무급유 및 내마모성 직동 가이드와 같은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자동화 기계와 주문 제작용 기계 제조업자들을 위한 새롭고 저렴한 해법은 고급 플라스틱을 바탕으로 한 igus만의 다양하고 특별한 특징과 기술을 적절하게 혼합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각 운반 체인 링크 개별적 컨트롤 가능

새로운 시스템인 PickChain은 2~3m/s 사이에서 지속적인 속도로 진동 없이 부드럽게 작동한다. 특히 운반 체인은 튼튼한 이중 톱니 벨트로 운행된다. 최대 30m 또는 그 이상의 이동 길이를 유지보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고 운행할 수 있는데, 이것은 고장이 없는 반복적인 회전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운반 체인에서 각각의 링크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즉, 각 링크에 적합한 유닛 또는 툴을 개별적으로 다룰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버스 테크놀로지를 사용해 컨트롤 할 수도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PickChain의 운반 체인에 그리퍼, 흡착 판, 센서, 카메라, 적합한 시그널을 받는 다른 툴들을 장착할 수 있고, 그에 맞춰 작동시킬 수 있다. 이제 이 운반 체인은 작동 방향, 사이클 수를 사용자가 조종할 수 있으며, 이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함으로써 하나의 장치에서 운반, 기계 가공, 컨트롤이 모두 가능해졌다.


콤팩트한 기계 부품

운반 체인 링크 하나당 허용되는 적재량은 대략 5kg이다. 콤팩트한 기계 부품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수평으로, 수직으로 또는 측면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적용 가능한 분야는 집기 & 알맞은 위치에 놓기 작업이 필요한 자동 기계 장치, 공급 장치, 포장 기계, 세공 및 목재 가공 기계, 엠보싱 프레스, 반도체 산업, 태양열 설비 산업 등이 있다. 첫 번째 베타테스터는 지난 6개월 동안 이 혁신적인 장비를 성공적으로 사용해오고 있다.


CEO인 프랑크 플라제는 이번 신제품에 관해 “자동화 기계 또는 로봇 관련 장치의 비용 절감을 위해 이 메카트로닉tm 체인 시스템은 운반, 조작, 기계 가공, 품질 모니터링 등과 같은 수많은 공정에서 다룰 수 있다”며 “이 제품이 자동화 설비 업자들 또는 주문 제작용 기계 설비 업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