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Solid Edge ST4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6.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디자인, 멀티 CAD 협업 등 기능 개선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신규 버전의 Solid Edge(솔리드 엣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버전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혁신 기술인 동기식 기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적용된 Solid Edge 소프트웨어 ST4(Solid Edge ST4)로 더욱 강화된 기능들이 탑재됐다.


실제로 Solid Edge ST4는 혁신적인 동기식 기술의 기술력을 토대로 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JT 데이터 포맷을 기반으로 더욱 강화된 멀티 CAD 협업 기능 및 판금 디자인 검증 가속화를 위한 새로운 툴이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문서화 작업에 필요한 비용을 현격히 줄여주는 등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 개선과 성능이 강화됐다.


혁신적 제품 설계 및 가속화 지원

Solid Edge ST4는 효과적인 직관적인 설계가 가능하도록 고안, 업그레이드됐다. 그러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설계 작업자 및 엔지니어들에게 보다 양질의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례로 제품의 곡면 부분을 보다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으로서 ‘라이브 섹션(Live Section)’이 추가됐으며, 센터링을 쉽게 해주는 새로운 3D 모델링 기능과 함께 기존의 지오메트리나 입력된 값을 손쉽게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확대보기 등의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보다 강력한 협업, 시뮬레이션 및 문서화 작업 지원

Solid Edge ST4의 새로운 기능들은 작업자들을 위한 기능적 향상은 물론 실질적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단순한 기능의 개선과 업그레이드 이상으로 Solid Edge ST4를 활용함으로써, 작업 관계자는 물론 파트너 및 모든 관계자들의 신속한 협업과 지식 공유 그리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도면이나 판금 설계와 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작업에 있어서 간소화할 수 있는 기능 보완으로 효율성 및 생산성 증대와 같은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JT 및 PDF 등과 높은 호환성 및 상호운용

기업들의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인해 여러 가지의 데이터의 포맷을 이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Solid Edge ST4는 높은 호환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들의 상호운용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특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PLM 솔루션인 Teamcenter 소프트웨어 및 Teamcenter Express와의 연계를 통해서 그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또한, 제품 정보를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3D 데이터 포맷인 JT를 완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JT상에서의 모든 데이터 및 정보 호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완전한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데이터의 PDF화가 가능해 3D PDF 파일에 손쉽게 저장할 수 있으며, Adobe Reader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오류 없이 데이터와 제품 지식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다 강력한 판금 설계 검증 기능

Solid Edge ST4는 CAE 시뮬레이션 기능이 대폭 개선됐으며 동시에 설계 검증 절차를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중간 표면의 판금 생성은 조립 단계에서부터 가능하며, 표면과 입체 면을 합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복잡한 부품들 간의 조합에 있어서 각 작업 요소들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정확한 결과값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작업 간의 높은 신뢰성은 작업자들에게 설계를 최적화하고 판금이 사용되는 복잡한 모델상에서도 보다 빠른 작업 결과를 가능하게 하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다.


세계 최고 수준 도면작업

설계에 있어서 도면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사용자 중심의 설계 문서화를 위한 환경, 즉 인터페이스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Solid Edge ST4는 테이블 사용자 정의 기능, 주석 달기와 치수 조정, 고도의 사용자 정의 보기 캡션은 물론, 각 도면상의 자동 보기 크기 조정 등 도면 기능들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개선됐다.


댄 스태플(Dan Staples)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Solid Edge 제품 개발 부문 책임자는 “Solid Edge ST4는 획기적인 동기식 기술을 일상 작업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돼 설계 작업자 및 엔지니어들에게 생산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해준다”며 “또한, 동기식 기술을 토대로 사용자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설계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설계 소프트웨어에 대한 스트레스나 그 어떤 불편함 없이 작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가장 강력한 모델링을 손쉽게 함으로써 그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