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스토리, 해줌 통해 태양광 임대 및 투자 서비스 시작
  • SolarToday
  • 승인 2013.06.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붕 및 토지 임대자와 태양광발전 사업 예정자 연결


김 미 선 기자


해줌(www.haezoom.com)의 태양광 임대/투자 서비스는 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는 곳을 임대하려는 고객과 태양광을 설치할 장소를 찾고 있는 고객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 건물 소유자(지붕 임대), 토지 소유자(토지 임대), 태양광발전소 소유자(발전소 매각), 태양광발전 사업 예정자 및 투자자(장소 탐색)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물 소유자나 토지 소유자는 태양광에 직접 투자를 하지 않고도 임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약 20년간의 임대 기간 이후에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소유권을 이전받아 별도의 투자 없이 태양광 운영 사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매각하려는 발전소 소유자와 태양광발전소 매매를 원하는 태양광발전 사업 예정자를 연결함으로써, 구매자는 기존 시설을 개보수하거나 그대로 이용해 곧바로 운영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해줌’의 태양광 임대/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건이 맞는 사람을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태양광 임대/투자 서비스는 태양광 수익성 분석 홈페이지 ‘해줌’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상단의 ‘임대/투자’를 클릭하고 지붕 임대, 토지 임대, 발전소 매각, 설치 예정자/투자자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해 간략하게 신청서만 작성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SOLAR TODAY 김 미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