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출품 제품의 이모저모 ①
  • SolarToday
  • 승인 2013.09.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 자랑하는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의 PV 제품 전시된다!

  

솔라투데이 특별취재팀

 

광화무역

내외커머셜

다쓰테크

대륙테크놀로지

대현테크놀로지

도일상사

두리계전

만희기전

맥사이언스

세일테크노

솔라리스

솔라센타

슈미드코리아

슐레터코리아

 

 

광화무역, 인버터 특성 파악에 최적, 태양광 인버터 시험설비

 

태양광 인버터 시험설비는 주요 대체 에너지 중 하나인 태양광발전에 필요한 인버터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한 모의 태양광 시뮬레이터 PVS, 전력계통 시뮬레이터 PAS, 배선 선로 모의 장치 AIP, 전력회생장치 PRU, RLC 수동 부하 장치 및 종합계측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장비다. Solar Cell과 계통의 변화를 자유로이 설정할 수 있고, 5s 이하의 빠른 Rise Time과 완벽한 Harmonic/Flicker 측정 장치가 있어, 인버터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http://www.kwangwha.com

E-mail : kwt89@kwangwha.com

Tel : 02-2679-3996

 

 

내외커머셜, 무인화 작업화 최적화된 Squaring 장비

 

이 제품은 2개의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Squaring 장비로서 동시에 2면의 절단이 가능해 고효율은 물론이고 생산성 향상까지 실현시킨다. 뿐만 아니라 제품의 공급부터 취출까지 자동운전이 가능하며, 자동 센터링 시스템을 갖춰 무인화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한편, Hara Machinery는 실리콘 잉곳 가공 장비 전문업체로서 폴리실리콘 처리에서 웨이퍼까지 관련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당사의 제품은 하이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전 세계 각국의 글로벌 업체에 제공되고 있으며, 기계 제조와 관련한 60년 이상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http://www.hara-mc.co.jp

E-mail : naewai@kita.net

Tel : 02-701-1191

 

 

 

다쓰테크, 장수명화 실현한 국내 최초 모듈형 인버터

 

국내 최초의 모듈형 인버터인 이 제품은 부하분배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버터의 장수명을 실현했으며, 태양광 부하 적정분야 제어기술을 통해 98% 이상의 고효율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크기 역시 소형경량화를 실현시켰으며, 계통연계형으로 설계됐다. 이 제품은 이미 태국에 4MW, 국내 21MW가 설치되는 등 다양한 적용사례를 갖추고 있다.

한편, 다쓰테크는 전력전자 전문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특히 태양광 인버터 전문업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제품 출시를 진행하고 있다.

 

http://www.dasstech.com

E-mail : pylon@dasstech.com

Tel : 043-210-8877 

 

 

 

대륙테크놀로지, 가혹한 환경을 고려한 탁월한 저항성

 

대륙테크놀로지는 전기전자 및 자동차용 전선을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서 특히 태양광 케이블 생산에 특화된 기업이다.

대륙테크놀로지의 태양광 케이블은 전기적 안정성과 물리적 특성, 장기간 옥외에서 노출되는 가혹한 환경을 고려한 화학적 특성, 긴 수명의 요구와 기후에 대한 저항성(내열성, 내한성), UV 저항성, 오존저항성, 유연성 확보 등 다양한 특성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서 독일 TUV 인증과 미국 UL 인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http://www.deryooktech.com

E-mail : moonjames@empas.com

Tel : 044-865-9101

   

 

 

대현테크놀로지, 태양광 측정용 센서 LP Silicon-PYRA 04

 

LP Silicon-PYRA 04는 Silicon Pho todiode(400~1100nm)을 사용해 일사량을 측정하는 장비로, 태양열/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태양광을 측정한다.

맑은 날씨에 태양광을 측정함에 있어 직선성에 대한 오차율은 1% 이하, 복사값의 오차율도 3% 이하며, 연간 오차율은 2% 이하다. 태양광 측정 키트는 LP Silicon-PYRA 04(센서), HD978TR5(신호변환기), DH-LPBLR(수평고정지그)로 이뤄져 있다.

 

http://www.dhtc.co.kr

E-mail : dhtc@dhtc.co.kr

Tel : 031-776-2525

 

 

 

 

도일상사, 일본 테라사키 신재생에너지용 차단기 보급

 

도일상사는 테라사키차단기의 한국 대리점으로, 데라사키는 세계 최초로 한류 차단기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차단기 전문 메이커로서 일본 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로부터의 전력 공급이나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정보 통신 분야에 적용되는 직류용 기중차단기와 No Fuse Breaker를 폭넓게 보급하고 있다. 특히, 발전량이 안정적이지 않은 풍력발전 및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전력 사용의 합리화를 위한 대용량 축전지 시스템 및 직류용 차단기를 공급하고 있다.

 

http://www.doilco.com

E-mail : hcshin@doilco.com

Tel : 02-801-0133

 

 

 

 

두리계전, 도시주거문화에 최적화된 태양광 시스템

 

마이크로발전소는 도시주거문화에 적합한 개인 보유형 태양광 시스템으로 이사 갈 때도 이동과 재설치가 간편하고, 플러그를 통해서 계통에 연계함으로써 에어컨이나 세탁기 같은 가전제품과 같은 개념의 제품이다.

아파트의 베란다나 주택과 빌라 옥상의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태양광으로 150W, 200W, 250W 등 장소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이 구비돼 있으며, 월간 13~30kWh를 생산할 수 있다.

 

http://www.microps.co.kr

E-mail : microps@hanmail.net

Tel : 02-376-8682~5

 

 

 

 

만희기전, 낙뢰 및 서지로부터 String Inverter 보호하는 서지보호기

 

만희기전은 1984년 설립 이래 전기 전자 분야의 세계 유수 제조업체와 공급 계약을 맺고 있는 국내 판매 대리점으로, 국내 산업 분야에 각종 부품과 신제품 공급은 물론 선진 응용 기술의 습득 및 제품 국산화에 전념하고 있다.

그중 독일 DEHN사에서 출시된 DEHN guard YPV SCI SPD(서지 보호기)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으로, String Inverter 및 Central Inverter, Generator Junction 등 모든 분야에 적합하다.

제품 등급은 Class2(Type2), 정격 단락전류 Iscpv=200A이며, 특히 SCI(과부하 전류시 스위칭 전환을 통한 2차 화재 방지 시스템) 기술을 도입해 낙뢰와 서지로부터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

 

http://www.mec.co.kr

E-mail : mec@mec.co.kr

Tel : 02-2194-3300

 

 

 

 

맥사이언스, 정밀한 센서와 자체개발 기술로 최고의 측정치 제공

 

맥사이언스의 K3000 Solar Cell Effi ciency Measurement System은 태양광과 유사한 모의 광원을 이용해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 효율을 과학적 수치로 표현하는 시스템이다.

K3000 Solar Cell Efficiency Measure ment System은 태양전지의 전기 신호를 측정하는 정밀한 I-V Tester와 맥사이언스가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 등을 바탕으로 Si, OPV, DSSC, Thin-Film 등의 태양전지 측정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3000 Solar Cell Efficiency Measure ment System은 다양한 조사 면적에 적용할 수 있으며, 원격 조정을 통한 자동 광 개폐 및 광량 보정 기능과 다양한 태양전지 측정 JIG 등에 사용할 수 있다.

 

http://www.mcscience.com

E-mail : mcscience@mcscience.com

Tel : 031-206-8009

 

 

 

 

세일테크노, 견고한 스탠드와 포커스 유닛으로 정밀한 모듈 검사 가능

 

세일테크노의 Lynx 실체 현미경은 긴 작업거리와 넓은 심도를 가지고 있어 검사 작업에 적합한 장비다. 사용방법도 손쉬워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알맞다. 뿐만 아니라 편리한 줌 배율(×7~×40/최대~120) 기능으로 미세한 오류나 모듈의 손상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세일테크노는 1991년에 설립된 업체로 세계 유수의 광학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16년 동안 일반적인 확대경에서부터 첨단 기술의 비접촉 삼차원 측정기까지 광학기기 관련 제품을 모두 구비해 공급하고 있으며, 영국 비전엔지니어링의 검사용 현미경 및 고객 맞춤형 비디오 현미경, 검사, 측정, 분석용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http://www.stvision.co.kr

E-mail : sales@stvision.co.kr

Tel : 02-2632-3211

 

 

 

 

솔라리스, 기존 대비 50% 이상 비용 절감 가능한 태양광 접속함

 

솔라리스의 태양광 접속함은 회로 분리 기술을 적용해 자연 방열됨으로써 과열 현상을 방지하며, 각 극마다 적정 퓨즈가 설치돼 있어 회로에 이상 발생시 자동 차단됨으로써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부품을 기판에 집적시켜 교체 및 보수의 용이성을 높임으로써 비용을 한층 절감할뿐더러, 2회로씩 구성해 직렬 회로마다 접속함에 연결해야 하는 낭비를 막는다. 이로 인해 50% 이상의 전선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품의 간소화를 통해 기존 대비 50 % 이상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http://www.solariseng.kr

E-mail : solar@solariseng.kr

Tel : 053-746-1338

 

 

 

솔라센타, 어디든 설치할 수 있는 신개념 태양전지판 소개

 

솔라센타의 휘어지는 솔라충전기는 고효율 셀을 사용해 만든 신개념 태양전지 제품이다. 누구나 설치할 수 있고, 설치 장소에 대한 제한도 없어 일상생활에 널리 활용할 수 있다. 가벼워서 이동이 편하고, 20°까지 쉽게 휘어져 보관 설치가 간편하다.

차량의 블랙박스 배터리 문제, 스마트폰 충전, 노트북 충전, 가정의 에너지 절감 문제, 캠핑, 아웃도어 환경의 전기 문제 해결에 유용한 제품이다. 솔라센타는 솔라 충전기 외에 태양전지 모듈, 소형 태양전지 모듈, 플렉시블 태양전지 모듈, 컨트롤러, 인버터, LED 전구, 태양광발전키트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http://www.solarcenter.co.kr

E-mail : solar@solarcenter.co.kr

Tel : 031-981-8118

 

 

 

 

슈미드코리아, 태양광 생산 현장에 적합한 Montrac System

 

Montratec사는 SCHMID Group의 일원으로 Montrac System이라는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 및 공급하고 있다. Montrac System은 레일 위에서 기차가 이동하는 원리를 이용해 모노레일 위에서 셔틀이 제품을 싣고 이동하는 물류 시스템이다. 자동차, 헬스케어, 의료기기, 플라스틱 제조, 솔라셀 생산 등 다양한 사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매우 안전하고 검증된 시스템이다.

기존 컨베이어를 이용한 이송 장치와 비교해 전기 및 유지보수 비용이 90%이상 절감되며,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소음이 57dB 이하로 적어 작업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과 이동 경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될 경우 최적화된 이송 경로를 구축할 수 있다. 웨이퍼 이송 중 파손 없이 분당 최고 55m의 속도로 빠른 이송이 가능하며 레일 자체가 일종의 Buffer 역할을 해 비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http://www.schmid-group.com

E-mail : jhkim@schmid-korea.com

Tel : 031-500-4400

 

 

 

 

 

슐레터코리아, 누구나 설치할 수 있는  AluGrid System

 

슐레터코리아의 AluGrid System은 평면 혹은 낮은 경사각도의 지붕면에 적합한 태양광 마운팅 솔루션으로 지붕 표면을 타공 등으로 손상시키지 않는 Ballast 고정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볼트 체결 개소가 전혀 없는 간단한 클릭인(Click-in)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어 시공 기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단 두 종류의 공구(드라이버 및 AluGrid 전용 플라이어)만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Ballast 하중 값은 슐레터코리아가 제공하는 구조계산 프로그램을 통해 어떤 위치에 어느 정도가 필요한지 산출된다. 슐레터코리아는 이를 설치시 자료화해 제공하고 있다. 경사각은 고정 10° 혹은 15°형이 있으며, 시스템 형태는 모듈 사양과 지역 조건에 따라 AluGrid Standard, AluGrid+, AluGrid 100, AluGrid+100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사다리꼴 패턴의 샌드위치 패널 혹은 강판싱글 타입 지붕면에도 추가 고정품 AluGrid-T Kit을 이용해 설치가 가능하다.

 

http://www.schletter.co.kr

E-mail : jake.lee@schletter.co.kr

Tel : 031-428-6500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