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출품 제품의 이모저모 ②
  • SolarToday
  • 승인 2013.09.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 자랑하는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의 PV 제품 전시된다!

 

솔라투데이 특별취재팀

 

쏠라리버

아론

아틀라스

알루이엔씨

알이더블

STX솔라

엘림글로벌

오엠에이

온테스트

우리종합계측기

유니테스트

인테그라글로벌

전기나무에너지

제이몬

 

 

쏠라리버, 고품질 단결정·다결정 태양광 모듈 선보여

 

쏠라리버의 대표 제품은 단결정 태양광 모듈(245W, 250W, 275W)과 다결정 태양광 모듈(100W, 150W, 233W, 245W, 250W, 275W, 375W)이다.

최신 독일 생산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선진 기술 노하우를 기술 이전받아 긴 수명과 안정적인 고성능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몇 년 전에는 인천시 품질 우수 업체로 지정되기도 하는 등 품질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쏠라리버는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시스템 설치, RPS 태양광발전사업 및 인·허가 대행, 발전 사업을 주 업종으로 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http://www.solariver.com

E-mail : yhkim@solariver.com

Tel : 032-508-2891

 

 

 

 

아론, 모듈 피로도 줄인 아론의 ARCF 600 장비

 

아론의 ARCF 600 장비는 종래의 Sol dering 방식에서 벗어난 Bonding 방식을 채택했다. 태양전지 Ribbon의 접착 온도를 200℃ 미만에서 구현해 태양전지가 받는 열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빛의 난반사를 활용하는 Ribbon도 적용이 가능해 모듈의 효율 증대가 가능한 장비다.

태양전지 원가절감을 위해 BUS Ag의 형상을 점 형식으로 만든 Island 태양전지나 Thin Bus Ag 태양전지의 경우 종래의 장비로는 Soldering에 한계가 있어 양산적용에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ARCF 600 장비의 경우 이러한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더불어 고효율 태양전지인 HIT 태양전지의 전극연결이 가능해 고효율 태양광 모듈제조에 사용하는데 최적화된 장비라고 할 수 있다.

 

http://www.aaron21.co.kr

E-mail : jch@aaron21.co.kr

Tel : 031-352-8118

 

 

 

 

아틀라스, 아틀라스의 새로운 태양광 모듈 테스트 프로그램

 

아틀라스는 부품, 소재/소자, 태양열, 태양전지, PV 모듈 분야에 대한 내후성 시험 시스템의 포괄적인 컨설팅, 표준화된 내후성 시험 장비, 글로벌 네트워크 옥외시험 서비스를 90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로 특히 PV 모듈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주자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Atlas 25 프로그램은 PV 모듈의 수명 기간 동안을 장기적인 환경에 노출시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예측하는 내후성 가속수명 예측 시험 솔루션이다.

IEC에서 요구하는 디자인 자격에 대한 규격 시험은 PV 모듈 수명에 대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있다. 이 부족한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해 이 프로그램은 제품의 수명 기간 동안을 장기적인 환경에 노출시킴으로써 환경에 대한 영향을 예측하게 된다.

‘유아 사망률’과 같은 조사과정에서 개별적인 스트레스들을 주는 것처럼 Atlas 25PLUS는 PV 모듈에 복합된 스트레스를 적용시키는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소재/재료의 노출로 인한 장기적인 노화의 영향에 대해 진정한 아날로그 수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Atlas 25PLUS는 장기적인 서비스를 통해 예측될 수 있는 환경 열화 스트레스를 태양광 모듈을 적용하도록 디자인된 독자적인 다차원 내후성 테스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http://www.ametek.com

E-mail : bjlee@it-alista.com

TEL : 031-999-6750

 

 

 

 

알루이엔씨, 2.5세대 박막 모듈 적용한 BIPV 시스템

 

2001년 커튼월 전문업체로 시작한 알루이엔씨는 직접 제작한 2.5세대 박막형 Tandem 모듈을 적용한 BIPV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BIPV 시스템은 빛의 단파장과 장파장의 흡수를 모두 고려한 2.5세대 박막형 Tandem 모듈을 통해 결정형의 장점과 박막형의 장점을 두루 갖췄으며, 셀의 색깔을 갈색이 아닌 검정색으로 표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건물의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수용하면서도 기존 박막형 BIPV 시스템 대비 한층 높은 발전 효율이 가능하다. 또한 1,300×1,100mm 사이즈 내 다양한 크기의 모듈을 사용할 수 있다.

 

http://www.aluenc.com

E-mail : hjlee5559@nate.com

Tel : 02-6411-3084

 

 

 

 

알이더블, 주문형 고효율 태양광 모듈 선보인다

 

알이더블은 후면전극형 태양전지를 사용해 17% 이상 변환효율을 지닌 태양광 모듈을 독립형 태양광 시스템 시장을 겨냥해 사용자 요구에 따라 주문 제작 및 공급하고 있다. 독일 기술과 결합된 최고의 제품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알이더블의 태양광 모듈은 태양광 가로등, 신뢰성이 요구되는 항공장애등, 부표, 통신시설 등과 더불어 태양광을 활용한 응용제품에 매우 적합하다.

 

http://www.reworld.co.kr

E-mail : rew123@reworld.co.kr

Tel : 070-8244-2249

 

 

 

 

STX솔라, ANTI-PID 기능을 지닌 단결정 태양전지 ‘SSBAT4’

 

STX솔라 단결정 태양전지 ‘SSBAT4’는 ‘ANTI-PID’ 기능을 지닌 고효율 셀로, 독일 태양광 연구소(프라운호퍼 CSP)에서 그 기술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ANTI-PID’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태양광 모듈에 침투되는 눈과 비에 의한 부식 등으로 발생하는 발전효율 감소현상(PID) 수치를 ‘제로화(0)’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듈 제작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낮은 CTM Loss를 보유한 제품으로, 고출력 모듈을 제작하는 고객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출력 안정성 및 가격 경쟁력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돼 국내외 각종 공공기관 및 대형 프로젝트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한편, STX솔라에서는 올해 하반기 ‘SSBAT4’를 이용한 60셀 기준 270W 고출력 모듈을 양산 예정 중에 있다.

 

http://www.stxsolar.co.kr

E-mail : stxsolar@onestx.com

Tel : 02-6960-4365

 

 

 

 

엘림글로벌, 대면적 글라스 기판의 박막 분석 맵핑 시스템

 

엘림글로벌은 독일의 플라즈마 증착/식각 장비 및 박막 분석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인 SENTECH의 한국 대리점으로 국내 영업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SENSOL은 박막 태양전지의 대형화에 맞춰 대면적 글라스 기판 위에 증착된 박막을 다양한 센서를 이용해 맵핑하고 분석하는 장비다. 한 번의 분석으로 박막 두께, 굴절률, 반사율, 투과율, Haze, 면 저항, Raman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통합 시스템으로, 측정에 필요한 센서를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레시피로 운용되는 맵핑 소프트웨어는 각 특성 분석을 모두 포함해 관리자로 하여금 원-버튼 운용을 가능토록 한다.

 

http://www.elim-global.com

E-mail : elim@elim-global.com

Tel : 031-604-0777

 

 

 

 

오엠에이, 고객맞춤형 전문 측정검사장비 공급

 

오엠에이는 태양광 솔루션으로 IV Tester (Solar Simulator), QE Measurement System, TLS(Tunable Light Source) 등을 선보인다.

오엠에이는 미국 뉴포트 사의 국내 대리점으로 국내의 R&D를 기초로 하는 다수의 학교, 연구소, 기업체뿐 아니라 양산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체에 범용장비 및 고객맞춤형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오엠에이는 수년간의 경험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광학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관련 기업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ttp://www.omacom.co.kr

E-mail : mlkim@omacom.co.kr

Tel : 042-822-9501~3

 

 

 

 

온테스트, 옥외에서 태양전지의 다양한 특성 검증 돕는 편리한 장비

 

온테스트의 CaptureStar1000D는 옥외에서 다양한 태양전지의 DC 출력특성과 전기적 특성(I/V Graph) 변화를 동시에 평가하는 Innovative Test Equipment다. 실제 발생 가능한 오차를 최대한 줄이고, 정밀도를 높여 단기간 평가에도 우수한 실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미세한 성능 변화(Degradation)나 모듈간 성능 차이를 얻고자 할 때, 옵션으로 제공되는 수동 단축 거치대에 장착해 짧은 설치기간, 최소 부지, 다양한 시험조건으로 빠른 시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http://www.on-test.co.kr

E-mail : bjjin@on-test.co.kr

Tel : 031-548-2228

 

 

 

 

우리종합계측기, 태양광 설비 안전 테스터 MI-3108 EurotestPV

 

MI-3108 EurotestPV는 태양광발전과 전기 설비 겸용 안전 테스터로, EN 61557 표준에 따라 전기 설비의 전체 시험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단상 태양광발전 설비에 요구되는 모든 필수 시험도 수행한다. 여기에는 EN 62446에서 요구하는 모든 시험뿐 아니라, I-U 특성 및 STC값 계산, 인버터의 DC와 AC 측의 전력 측정도 포함된다. 이 기기는 어려운 작업 조건(15A DC로 최대 1,000V)에 맞게 고안됐으며, 사용자 안전성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언제나 안전 분리를 보장하는 PV 안전 프로브가 함께 제공된다.

 

http://www.hitester.co.kr

E-mail : sales@hitester.co.kr

Tel : 02-2625-3105~8

 

 

 

 

유니테스트, 장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PV 인버터

 

유니테스트의 태양광 발전용 인버터는 태양광 모듈, 인버터, 접속반, 기상관측반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사용해 주택, 건축물 등 시설에 설치하는 장비로 채터링 방지기술과 설비이용률 증대를 위한 모듈 이상유무 표시기능이 적용됐다.

불필요 기동 정지 반복 기능인 인버터 채터링 방지 알고리즘 적용으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가능한 최대의 전력생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니테스트는 태양광발전장치의 모듈을 제외한 인버터 접속반 모니터링 시스템 등 구성요소를 전부 갖추고 설계에서 설치 시공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ttp://www.uni-test.com

E-mail : khan@uni-test.com

Tel : 031-547-0451

 

 

 

 

인테그라글로벌, 태양광 패널 자동 클리닝 및 쿨링 시스템 선보여

 

인테그라글로벌은 태양광 패널 자동 클리닝 및 쿨링 시스템 솔맥스(Solmaks)를 소개한다. 솔맥스는 공압 액추에이터에 의한 작동으로 단순하게 구동되며, 지면으로부터 과도하게 지지대를 추가할 필요가 없어 설치도 쉽고 간편하다.

솔맥스는 실질적으로 클리닝 및 쿨링 부분을 담당하는 Head 부분과 이것을 연결하며 구동시키는 Arm 부분, 그리고 파워소스인 Station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상부에 위치한 Station에서 전력을 공급하면, Arm 부분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Head 부분은 반복적으로 상하 운동을 시키게 된다. 그러면 Head 부분에서 물이 분사하고, 브러시로 쓸어주며, 패널 위 각종 오염 물질을 세척해 고온으로 달궈진 패널을 식히게 된다.

인테크라글로벌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모델의 개발을 통해 그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Solmaks의 인지도 향상과 국내외 매출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http://www.integrag.com

E-mail : Integra@integrag.com

Tel : 031-889-5551

 

 

 

 

전기나무에너지, 풍력과 태양광 실현한 하이브리드 복합전지

 

전기나무에너지는 산림을 유지하면서 태양광발전이 가능한 새로운 발전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으로서 당사에서 선보인 전기나무는 태양광과 풍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복합전지 제품이다.

전기나무는 나무의 형태를 하고 있어 어디에서든 설치가 가능하며, 일조량이 부족한 장소에서도 풍력을 통해 전기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현재 국내 특허 등록이 완료됐으며, 세계 특허출원 중에 있는 이 제품은 약 30여개의 의장 출원도 진행 중에 있다.

 

E-mail : dnwnwkdnjs@naver.com

Tel : 010-6880-0770

 

 

 

 

제이몬, 최신 열차폐 기술이 적용된 Effusion Cell

 

제이몬의 Effusion Cell은 최적의 온도 균일도 및 열안정성을 부여하기 위해 최신 열차폐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Effusion Cell은 증착된 박막의 전기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도핑 수준의 불순물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고온의 안정성이 높은 소재를 활용해 제작된다.

제이몬은 화합물 반도체를 위한 MBE 공정으로부터 CIGS 박막 태양전지 및 AMOLED와 같은 대형 기판 공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의 고온 거동에 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http://www.jmon.co.kr

E-mail : jmon@jmon.co.kr

Tel : 042-934-7182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