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출품 제품의 이모저모 ③
  • SolarToday
  • 승인 2013.09.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 자랑하는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의 PV 제품 전시된다!


솔라투데이 특별취재팀


KCMC

코스타

타보스

탑선

태광테크

태크녹스

팀테크닉

파워원

피엠케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신에츠실리콘

헵시바

 

 

 

 

KCMC, 원통형 캐소드 등 관련 기술 지원 

 

KCMC는 원통형 캐소드와 반응성 스퍼터 공정용 Speedflo 및 태양광 분야에 많이 사용되는 AZO(Aluminum Zinc Oxide), Mo(Molybdenum)의 Target 등을 선보인다.

기존 업체가 보유 중인 스퍼터(Sputter) 장비의 평판형 캐소드를 원통형 캐소드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적 지원과 함께, 현재 산업에 적용되는 모든 스퍼터 장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하드웨어 기술과 공정에 관련된 최신의 전문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태양광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ITO, AZO, Mo 등의 Target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AZO의 경우 타사 대비 가격 및 품질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http://www.kcmc.biz

E-mail : info@kcmc.biz

Tel : 031-719-7975

 

 

 

 

 

 

코스타,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휴대형 EL 측정기


코스타의 휴대형 EL 측정기(Lumisolar OUTDOOR System)는 독일 Greateyes사 제품으로서, 옥외 태양광발전 설비를 대상으로 모듈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장비다.

측정 장비를 현장에 직접 투입해 측정할 수가 있다. 본 장비는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현장에 설치돼 있는 모듈을 분리하지 않고도 측정할 수 있으므로, 시간 절약을 할 수가 있고, 불량으로 추정된 모듈을 본사로 가져와서 수리 후 현장에 재설치시 운송 중 파손의 우려도 없앨 수 있다. 측정 가능 모듈의 종류는 결정질, 박막 모두를 측정할 수 있으며, Micro Crack, Finger Defect 등을 검출해 낼 수 있다.

http://www.costar.co.kr

E-mail : kevin@costar.co.kr

Tel : 070-7583-9308


 

 

 

 

 

타보스, 내구성 강한 태양광 가로등


타보스는 2007년 1월 창업한 이래 리튬전지를 이용한 태양광 LED 가로등은 물론 우천시 등 태양광에너지가 부족할시 AC 상용전원에 자동으로 접속돼 작동되는 AC 하이브리드 태양광 컨트롤러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해 보급했다. 그동안 태양광 가로등에 납축전지를 사용해 왔던 관례에서 벗어나 리튬전지를 사용하는 컨트롤러를 개발해 납축전지 대비 6배 이상으로 수명을 늘렸으며, 또한 LED 등에 자동 조도 제어장치를 부착함으로써 심야 시간대에 전력을 절감할 수 있게 돼 태양광 가로등의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http://www.tabos.co.kr

E-mail : ywhang@tabos.co.kr

Tel : 041-552-1512

 

 

 

 

 

탑선, 공사기간 및 설치 비용 감소, 375Wp 및 400Wp 태양광 모듈  


탑선의 주력 모델 중 하나인 TS-S375는 375Wp의 출력을 바탕으로 태양광 주택(3kW) 시설에 최적화돼 있다. 375Wp×8장 배열로 시공이 간편하며, 15.93%의 모듈 효율성을 이루고 있다. 또, 탑선은 국내 최초로 400Wp급 태양전지 모듈도 생산하고 있다. 19% 이상의 효율을 보장하는 셀을 적용해 16% 이상의 고효율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탑선의 태양광 모듈은 4mm 강화유리를 적용해 5,400pPa 강도 시험 통과 및 뒤틀림 방지 구조와 최적의 배수 조건 등 최고 사양 프레임을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탑선의 대형 모듈은 타사 250Wp급 모듈에 비해 발전소 시공시 공사기간 및 공사 면적, 설치 비용, 모듈 수량 등을 한층 감소시킨다.

http://www.topsun.kr

E-mail : mhlee@topsun.kr

Tel : 061-399-1540

 

 

 

 

 태광테크, CIGS 박막셀 제작용 Cu,Ga 혼합타겟


태광테크의 CIGS 박막셀 제작용 Cu,Ga 혼합타겟은 태광테크의 저온분사 장비로 제작된 제품이다. 태광테크는 이 제품에 본딩 과정을 생략한 채 백킹플레이트(튜브)에 바로 적층해 타겟을 제조하는 신공정 기술을 적용했다. 사용 후에도 타겟 사용부분만 다시 적층해 제조하는 것이 가능하다. 태광테크는 용융점 이하의 고상(Solid State)에서 접합과 코팅이 되는 고상 공정 기술을 원천기술로 가지고 있는 국내최초의 고상 공정 전문기업으로 마찰교반접합기술과 저온분사코팅기술을 핵심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http://www.a-tkt.co.kr

E-mail : www.mail.a-tkt.co.kr

Tel : 054-742-2480


 

 

 

 

 

 

 

 테크녹스, 시공검사에 적합한 솔루션 ASM-3000


테크녹스의 태양광발전시스템 검사 장비키트 ASM-3000은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시공검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SM-3000은 국제규격 MCS 및 BS EN62446에 준거한 시공검사 키트로 절연저항, 개방전압, 단락전류 등을 계측할 수 있는 어레이테스터(Array Tester) TMP-01과 솔라메타 TMS-02, TSX-03 솔라멘트를 세트로 하고,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시공검사에 필요한 기능 전부가 망라돼 있다. ASM-3000은 태양광 모듈 시공 전후에 설치된 모듈의 유지관리 등에 사용된다.

ASM-3000은 저렴한 가격에 사용이 편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누구나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태양광 모듈의 어레이 도전부와 접지 간 도통시험, 절연저항시험, 개방전압, 단락전류, AC/DC 동작전류 등의 측정부터 시공 전후의 결함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

http://www.technox.co.kr

E-mail : tni@technox.co.kr

Tel : 032-623-6500


 

  

팀테크닉,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트링거 ‘TT1200HS’  


독일 팀테크닉의 한국 에이전트 보니파엔지니어링은 싱글 트랙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트링거(셀당 2.5초) TT1200HS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다. 이미 국내 및 해외 유수 업체에 설치돼 우수한 생산성 및 설비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태양광 모듈 제조사 관계자들과 설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팀테크닉 TT1200HS 스트링거는 싱글트랙으로 Ribbon Soldering시 비접촉 IR Heating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Hold-Down-Device라는 특화된 장치가 설비에 장착돼 있어, Ribbon을 셀 위에 고정시킨 채 비접촉 방식으로 Heating과 Soldering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스트링 생산에 있어서 셀의 파손율과 납땜의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설비 공급량은 9GW를 넘어서고 있으며, 태양광 단일 품목으로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http://www.teamtechnik.com

E-mail : info4@bonifa.com

Tel: 02-785-4251

 

 

   

 

파워원, 최고효율 3상 인버터 TRIO


파워원은 3상 인버터인 TRIO-27.6-TL-OUTD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인버터는 최고효율 98.3%에 독립된 2개의 MPPT를 가지고 있고, 넓은 입력 전압으로 작은 스트링 사이즈에도 매우 적합하다. 또한, E-cap을 제거해 제품의 수명을 증가시켰으며, 보조 DC 출력전압을 지원하고(24V, 300mA), 3상 DC/AC 출력 변환이 가능하다. 이 오로라 라인의 3상 인버터는 설치 환경 조건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외기형이며, 분리형 케이블 박스로 디자인돼 있어 설치가 매우 간단하다.

파워원은 태양광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태양광 인버터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대규모 발전소에서 상업건물, 가정용에 설치되는 거의 모든 형태의 태양광시스템에서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http://www.power-one.com

E-mail : Sean.Park@power-one.com

Tel : +852-9511-3217

 

 

   

 

피엠케이, 추적식 Dish형 태양열 난방시스템


피엠케이의 대표 제품은 추적식 Dish형 태양열 난방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일출부터 일몰까지 태양을 직각으로 바라보며, Ø2,400 파라볼라 반사경으로 태양광선을 집열시켜 만든 고열의 에너지를 열매체와 교환해 축열조에 저장한다. 이 시스템이 태양으로부터 얻는 에너지는 분당 2.7리터의 40% 희석 부동액을 18℃씩 온도를 올린다. 피엠케이는 현재 계절에 관계없이 열을 사용하는 산업용에 중점을 두고 영업 중이며, 누구나 1년 내내 태양에너지를(겨울에는 난방으로, 여름에는 냉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소규모 태양열 냉방 시스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http://www.ipmk.com

E-mail : inform@ipmk.com

Tel : 032-624-1447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국내 대표 모듈 및 부품소재 시험 인증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기업의 경쟁력과 소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국내 최고의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안전, 환경, 의료기기, 바이오, 생활용품, 건설재료 등 관련 분야의 시험 및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태양광 모듈·부품 소재 시험/평가 및 옥외실증시험장(국제공인)을 기반으로 국내외 태양광 산업의 발전을 위해 태양전지 모듈 시험/평가, 부품 소재 신뢰성 평가, 태양광 모듈/시스템 옥외 실증 시험, 차세대 태양광 표준화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통해 관련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http://www.kcl.re.kr

E-mail : harleywoo@kcl.re.kr

Tel : 02-2102-2502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신재생에너지 전반의 시험 인증기관으로 거듭나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1966년 4월에 설립된 정부기관으로, 태양광 분야에서는 모듈 및 인버터의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 획득을 위한 성능 시험과 함께, 안전성 시험 및 모듈 부품 시험을 담당한다. 200kW 용량까지 태양광용 인버터의 성능 시험이 가능하며, 올해 말에는 250kW 용량의 인버터 시험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련 시험 장비를 구축 중에 있다. 한편, 기술표준원 및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기술연구원 등을 비롯해 해외 10여개 관련 인증기관과의 MOU 체결 등으로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 시험 인증 업무를 시작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반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 중이다.

http://www.ktl.re.kr

E-mail : jspark@ktl.re.kr

Tel : 02-860-1480


  

 

한국신에츠실리콘, 신뢰성과 안정성 향상 J/B 포팅제와 실링제


한국신에츠실리콘은 세계적인 실리콘 제조업체인 일본 신에츠화학공업의 국내 투자로 설립된 회사로, 국내에 각종 실리콘을 제공하고 있다. 신에츠실리콘 소재의 차별화된 특징은 PV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돼 신뢰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는 것이다.

J/B 포팅재인 KE-200 시리즈는 대기 중에서 최고의 내후성과 내열성을 갖는 제품으로, FCS 경화시스템으로 인해 특히 상온에서 신속히 경화되므로 자동 D/P 장비에 적합하며 대량 양산에 최적이다.

J/B 실링재인 KE-4528은 PVT와 PET 같은 시트 재질에 최고의 접착성을 갖고 있다. 또 넓은 온도 범위에서 탄성을 유지하며, 우수한 내후성과 전기 절연성을 나타낸다.

http://www.shinetsu.net

E-mail : shahn@shinetsu.net

Tel : 02-590-2547

 

 

 

 

헵시바, 25년간의 노하우가 그대로 축적된 인버터 제품


헵시바의 윈드렉스 풍력&태양광 하이브리드 인버터는 하나의 인버터를 통해 풍력 또는 태양광 2종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전력변환기로, 풍력 단독 또는 태양광 단독으로 제어가 가능한 계통연계형 인버터다. 이 제품은 100~600 VDC의 넓은 입력 범위를 자랑하며, 전력 효율 역시 95% 이상의 초고효율을 보이고 있다. MPPT 채널 수 2CH와 최대 입력 전력 3,200W, 최대 출력 전력 3,000W로 타사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

윈드렉스 풍력&태양광 하이브리드 인버터는 헵시바의 25년간의 노하우가 그대로 축적된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곳에 적용됨으로써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http://www.windrex.com

E-mail : Sales@www.windrex.com

Tel : 032-509-5835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