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성 지게차 마운팅 스캐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4.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 ARK-3390 장착

상업용 화물비용은 보통 그 양에 따라 책정되며, 적하 시에 그 양을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해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에 미국의 화물회사는 그들의 현 시스템을 보다 현대적으로 개선하고자 했다. 이 고객이 사용하는 현재의 스캐닝 솔루션은 이미 어느 정도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된 상태였다. 각 화물 팔레트가 창고 내의 지정된 장소로 위치한 상태에서, 천장에 마운팅된 스캐너가 전체적인 볼륨을 측정한 후에 다시 원위치 시키는 시스템이었다. 고객은 별도의 배치나 특정 공간의 재배치 없이 지게차에 장착된 스캐너를 통해 능률적으로 작업하고자 했으며, 이때 팔레트는 선적 혹은 하역 시에 바로 자동적으로 스캔이 되도록 구축하고자 했다.


시스템 요구사항

● 빠른 속도.

● 정확도.

● 지게차 장착.

● 진동에 강한 시스템.

● 뛰어난 안정성.

●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

● 무선 통신.

● 다양한 전력지원 가능.


시스템 설명

어드밴텍은 고객과 함께 시스템을 구축하기까지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지게차의 전기시스템은 가변성이 크며, 고객이 사용하는 지게차는 6V에서 60V에 이르는 광범위한 전압을 지원하고 있었다. 어드밴텍 엔지니어가 매일 지게차 작동 시에 발생하는 실제 전압수치들을 면밀히 조사한 후, 고객이 걱정하던 것보다 더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ARK-3390은 9~34V에 이르는 전압을 수용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수정이나 보완 없이 전체적인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표준품을 사용하게 됐다.


또 다른 문제는 무선 통신 시스템에 있었는데, 고객은 기존에 모바일 텔레폰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HSDPA (High Speed Down link Packet Access)를 사용하고 있었다. HSDPA는 장거리 통신을 커버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비용면에서도 부담이 큰 편이다. WLAN은 통신 엔진으로, WLAN 카드는 ARK-3390 내에 장착돼 있다. 창고의 코너 상단에는 1개 혹은 그 이상의 WLAN AP가 장착돼있어 내부를 완벽하게 커버한다.


한 쌍의 USB 카메라가 ARK-3390와 소형 스캐너에 링크돼, 지게차 작동자가 팔레트를 들어 화물운송장 번호를 스캔할 때, 지게차에 장착된 듀얼 카메라는 빠르고 정확하게 팔레트를 스캔한다. ARK-3390은 전반적인 제어와 계산을 담당하며, 와이파이를 통해 팔레트 데이터를 창고 내 서버로 전송한다.




구축성과

어드밴텍의 팬리스 ARK-3390의 장착으로 시스템은 안정적이고 견고해졌으며, 차량 장착이 가능하고 무선 통신이 가능해 전반적인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다주었다.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으로 화물 운반에 있어 불필요한 작업이 줄어 업무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