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프라운호퍼 CSP와 태양광 분야 MOU 체결
  • SolarToday
  • 승인 2013.09.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태양광 분야 중에서도 솔라 셀 진단, 실리콘 웨이퍼, 정제 기술, 태양광 관련 재료 및 애플리케이션 R&D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프라운호퍼 CSP와의 국제 공동연구 수행 등 태양광 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한 협력 MOU는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제 공동연구 과제 발굴, 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 정보 교류 및 공동 워크숍 개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안남성 원장은 또한 프라운호퍼 CSP 태양광 연구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독일 Saxony-Anhalt 주정부 관계자와 면담하고, 프라운호퍼 등 관련 연구기관 및 솔라 밸리 클러스터(Solar Vally Cluster : 태양광 제조업체 산업단지)에 대한 주정부 차원의 지원 정책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에서 양국이 상호 윈-윈하는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정부 인사 면담 및 MOU 체결 이후 안남성 원장은 독일 정부 주도로 조성된 태양광 중소기업 개발 단지인 솔라 밸리 클러스터를 방문하고, 독일의 산업단지 사례 분석을 통한 기업 지원 선진 시스템에 대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MOU 체결 및 기관 방문으로 태양광 선도국인 독일과의 공동연구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국내 태양광 산업 진흥에 기여하고, EU 지역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독일 주정부 차원의 지원 및 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독일의 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수행함으로써 독일의 선진 태양광 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